- 구매갭이론 : 예상되는 기대와 현실의 갭이 견딜 수 없을 정도로 벌어질 경우, 인간이 행동을 취한다는 이론
- PASONA 법칙 (마케팅의 스토리를 푸는 순서)
1) 문제점의 명확화 (P : Problem)
2) 문제점 키우기 (A : Agitation)
3) 해결첵의 제시 (SO : Solution)
4) 범위 축소 (N : Narrow Down)
5) 행동을 향한 부름 (A : Action)
- 마케팅의 반응을 높이는 5개의 원칙
1) 대상 고객의 명확화 - 길에서 부르면 돌아볼 것인가, 말 것인가?
2) 최종 행동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의 스텝을 기록하기
3) 읽는 이로 하여금 우우러감을 느끼게 하는 절묘한 테크닉
4) 안도감을 주기 위한 자기 프로필과 직함
5) 다이렉트 메일이 아닌, 패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