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A3 홀로그램 포스터 #4 : 추격전 마블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A3 포스터 4
MARVEL 지음 / 아르누보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파이더맨의 4번째 홀로그램 포스터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 추격전이다. 개인적으로는 과거의 4편의 포스터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구도와 역동성을 느낄 수 있는 모습이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이부분에서 역동성을 올리기 위해서 시간적으로 슬로우 모션을 걸었던 것으로 기억난다. 마일즈를 비롯해서 역시나 그 전의 작품과 마찬가지로 나오는 여러 스파이더맨의 모습들. 성장통을 겪으며 새로운 스파이더맨이 된'마일스 모랄레스' 앞에 다른 평형세계의 스파이더우먼 그웬과 다양한 차원 속의 스파이더맨들.



질서에 대한 서로간의 신념이 부딪히고 이로 인한 예상치 못한 균열. 스파이더맨 작품을 애니메이션으로 가장 잘 풀어낸 소니사의 작품인데 의외로 마블의 멀티 유니버스의 세계관도 제일 괜찮게 풀어내는 것 같다 (시네마틱 유니버스보다 낫다고 생각함). 그리고 애니든 영화든 번역 또한 중요한데 데드풀의 번역가인 황석희 님이 이번 작품을 맡았기에 더욱 내용에 대한 이질감없이 잘 이해되고 좋은 평가를 받은 부분이 아닐까 싶다.

다만 이번 네번째 작품 역시도 어둡게 나온 부분이 못내 아쉽다. 밝은 톤으로 화려한 홀로그램이었으면 훨씬 좋은 평가를 받았으리라 생각된다. 다만 포스터로 옮기고자 했던 화면의 구성이나 내용은 좋았다. 스파이더맨 유니버스 시리즈의 3편이자 마지막이 될 스파이더맨 비욘드 더 유니버스 (2024년 예정) 에서는 이를 반영해서 나와주면 좋겠다. 그럼 스파이더 맨 팬들에게 소장품으로 더할나위 없을 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