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다낭ㆍ호이안ㆍ후에 - 2023~2024년 최신판, 완벽 분권 follow 팔로우 여행 가이드북 시리즈
박진주 지음 / 트래블라이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은 짧고, 세상은 넓다 라고 했다. 누군가에게는 한낱 가벼운 일상으로부터의 떠남일 수 있지만 다른 이에게는 그것이 인생의 새로운 경험이자 또 다른 기회가 될 수 있는 것이 여행이다. 방역 조치가 해제된 이후 많은 사람들이 여행에 대해 다시 관심을 갖기 시작했고, 항공업과 호텔 숙박업들은 다시 바빠지기 시작했다. 이러한 시점에 어디로 여행을 한 번 떠나볼까? 국외에 많은 여행지들 중에서 어디가 좋을까? 고민하는 사람들도 늘고있다.

유럽, 미주도 좋지만 가까운 동남아도 시간적 제약이 적고, 화창한 기후에 이질적이지만 공유할 수 있는 아시아 문화권의 나라들도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손꼽히게 우리에게 친숙한 '베트남' 이 있다. 베트남에서도 휴양지로 유명한 다낭을 중심으로 호이안과 후에까지 관광지로서의 매력을 찾아보도록 하자.



Prologue

베트남 중부를 대표하는 도시 다낭의 매력을 비롯해 과거로 시간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이국적인 호이안, 전통과 역사가 흐르는 베트남의 옛 수도 후에까지, 여행을 즐길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열심히 책을 만들었다. 이 책과 함께 두발로 구석구석 여행하며 진자 다낭의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여행이 되기를, 그래서 내가 느낀 사랑스러운 다낭을 다른 여행사들도 경험하기를 바란다.

Chatper

  • 베트남 국가 정보

베트남으로 떠나기 전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



  • 다낭 호이안 후에 여행 단번에 감 잡기

1. 다낭 Da Nang

다낭은 베트남의 주요 관광 도 시 중 하나이자 중부를 대표하는 상업 도시다. 1,285.4 km의 면적을 차지하며 북쪽의 후에와 남쪽의 호이안 사이에 위치한다. 북에서 남으로 이어지는 긴 해안선을 따라 아름다운 바다 풍경이 펼쳐진다. 특히 10km 가 넘는 미케 비치는 다낭의 대표 해변으로 바다를 따라 고급 리조트와 호텔이 밀집되어 있다. 워낙 인기 있는 관광 도시라서 한국에서 다낭 국제공항으로의 직항 노선이 수시로 운행한다.



- 다낭 추천 코스

1) 다낭 시내 중심의 명소 산책 : 소요 시간 9-10시간

더운 날씨에는 10분 이상 걷는 것도 힘들다. 요금이 저렴한 그랩을 적극 이용하자.

코스 : 한 시장 -> 꽁 카페 -> 다낭 대성당 -> 점심식사 -> 참 조각 박물관 -> 용교 -> 사랑의 부두 -> 선짜 야시장 -> 한강 크루즈 -> 저녁식사

2) 바나 힐을 중심으로 활동적인 시간 보내기 : 소요 시간 8시간

바나 힐은 규모가 크고 방문객도 많아 예상보다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다. 특히 케이블카 줄이 길다.

코스 : 숙소 출발 -> 바나 힐 -> 알파인 코스터 & 판타지 파크 -> 점심 식사 (바나 힐 내 레스토랑) -> 프랑스 마을 -> 골든 브리지 -> 숙소 유식 -> 저녁 식사 -> 헬리오 야시장 -> 롯데마트

3) 멋진 풍경이 있으면 멀어도 좋다! : 소요 시간 9-10시간

미케 비치를 따라 내려가며 전망을 실컷 즐겨보자. 오행산은 가벼운 등산을 하는 정도의 체력 소모가 따른다는 점을 알아 두자.

코스 : 린응사 -> 점심 식사 -> 미케비치 -> 카페 -> 오행산 -> 저녁 식사 -> 루프톱 바 -> 스파 & 마사지

2. 호이안 Hoi An

호이안은 16세기 베트남의 중요한 항구 중 하나로 번성했으며 다낭에서 남쪽으로 30km 거리에 위치한다. 과거의 건축 양식과 문화가 잘 보존되어 1999년 호이안 구시가지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 당시 중국인, 일본인 외에도 서구 상인들이 드나들었고 그로 인해 동양적인 풍경에 서구적인 정취가 섞여 호이안만의 독특한 색깔을 갖게 되었다. 투본강을 따라 이국적인 건물들이 이어지고 아름다운 건물들이 이어지고 아름다운 등불이 형형색색으로 빛난다.



- 호이안 추천 코스

1) 호이안 구시가지 구석구석 탐방 : 소요 시간 8-10시간

호이안 구시가지의 명소는 대부분 가깝게 모여 있어 도보로 여행하기 충분하다. 여행 중에 더위에 지칠 때는 시원한 코코넛 커피를 마시며 한숨 쉬어 가자.

코스 : 내원교 -> 풍흥 고가 -> 떤끼 고가 -> 점심 식사 -> 루프톱 카페 -> 꽌꽁 사원 -> 호이안 시장 -> 투본강 나룻배 -> 호이안 야시장 -> 저녁 식사

2) 근교 투어로 떠나는 알찬 체험 코스 : 소요 시간 10-12시간

에코 투어와 쿠킹 클래스를 묶어서 한 번에 즐기면 가격도 저렴하고 일정도 알차니 이왕이면 같이 즐기자.

코스 : 에코투어 -> 쿠킹 클래스 -> 점심 식사 -> 안방 비치 -> 숙소에서 휴식 -> 저녁 식사 -> 카페 -> 스파 & 마사지

3) 주변 명소까지 도는 한 바퀴 코스 : 소요 시간 10-12시간

호이안 임프레션 테마파크는 공연 시작 1-2시간 전에 미리 가야 테마파크도 둘러보고 곳곳에서 열리는 미니 공연도 감상할 수 있다.

코스 : 미션 투어 -> 점심 식사 -> 숙소에서 휴식 -> 호이안 구시가지 산책 -> 카페 -> 저녁 식사 -> 호이안 임프레션 테마파크 -> 펍

3. 후에 Hue

후에는 베트남의 옛 수도로 다낭에서 북쪽으로 95km 떨어진 곳에 위치한다. 베트남은 역사적으로 북쪽과 남쪽으로 나뉘어 발전했는데 그 경계점이 되는 곳이 바로 후에다. 후에를 가로지르는 흐엉강을 축으로 황성이 있는 구시가지, 상업과 편의 시설이 발달한 신시가지로 나뉜다. 후에 남쪽 외곽에는 응우옌 왕조의 민망 황제, 카이딘 황제 등의 황릉과 사원이 있어 후에 여행의 필수 코스로 통한다.



- 후에 추천 코스

1) 신구의 조화를 만끽하는 하루 : 소요 시간 10-12시간

후에 시내는 규모가 크지 않아 부지런히 움직이면 하루 동안 충분히 돌아볼 수 있다. 후에 황성은 볼거리가 다양하니 시간 여유를 가지고 관람하자.

코스 : 아침 식사 -> 후에 황성 -> 오문 -> 태화전 -> 묘문, 현임각 -> 세묘 -> 점심 식사 -> 레바당 미술관 -> 흐엉강 변 산책 -> 저녁 식사 -> 펍

2) 후에 근교 황릉 유적 탐방 코스 : 소요 시간 10-12시간

투어로 하루 종일 도는 일정이고 야외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으니 모자, 선글라스, 우산이나 외투 등을 챙겨 날시에 대비하자.

코스 : 민망 황릉 -> 카이딘 황릉 -> 뜨득 황릉 -> 점심 식사 -> 티엔무 사원 -> 흐엉강 크루즈 -> 저녁 식사 -> 카페

우리에게 친숙하고 유명 관광지가 되어버린 다낭. 역사적으로도 우리와 관련이 많은 베트남이기에 친숙하게 느껴지는 부분도 있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처럼 친근하게 느껴지는 도시이지만 그 안에 숨은 매력을 발견하기 위해서는 개인적인 노력도 필요하다. 관광지로 유명한 다낭에 머무르며 휴양과 동시에 시티 투어를 하는 것도 좋고, 역사적 흔적이 남은 후에나 세계문화 유산으로 지정된 호이안을 같이 둘러보는 것도 추천할 수 있을 것 같다. 여러 투어 코스와 추천 관광지, 알찬 여행 정보를 남은 팔로우 여행 시리즈를 통해 국외 여행을 가는 분들이 여행 플랜을 짜는 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든다.

P.S : 개인적으로 팔로우 시리즈는 플랜북과 실전 가이드 북으로 나뉘어 각각 사전 조사, 여행 중 실제 들고 다니는 용도로 각각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라 생각되는 가이드 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