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에 추천 코스
1) 신구의 조화를 만끽하는 하루 : 소요 시간 10-12시간
후에 시내는 규모가 크지 않아 부지런히 움직이면 하루 동안 충분히 돌아볼 수 있다. 후에 황성은 볼거리가 다양하니 시간 여유를 가지고 관람하자.
코스 : 아침 식사 -> 후에 황성 -> 오문 -> 태화전 -> 묘문, 현임각 -> 세묘 -> 점심 식사 -> 레바당 미술관 -> 흐엉강 변 산책 -> 저녁 식사 -> 펍
2) 후에 근교 황릉 유적 탐방 코스 : 소요 시간 10-12시간
투어로 하루 종일 도는 일정이고 야외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으니 모자, 선글라스, 우산이나 외투 등을 챙겨 날시에 대비하자.
코스 : 민망 황릉 -> 카이딘 황릉 -> 뜨득 황릉 -> 점심 식사 -> 티엔무 사원 -> 흐엉강 크루즈 -> 저녁 식사 -> 카페
우리에게 친숙하고 유명 관광지가 되어버린 다낭. 역사적으로도 우리와 관련이 많은 베트남이기에 친숙하게 느껴지는 부분도 있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처럼 친근하게 느껴지는 도시이지만 그 안에 숨은 매력을 발견하기 위해서는 개인적인 노력도 필요하다. 관광지로 유명한 다낭에 머무르며 휴양과 동시에 시티 투어를 하는 것도 좋고, 역사적 흔적이 남은 후에나 세계문화 유산으로 지정된 호이안을 같이 둘러보는 것도 추천할 수 있을 것 같다. 여러 투어 코스와 추천 관광지, 알찬 여행 정보를 남은 팔로우 여행 시리즈를 통해 국외 여행을 가는 분들이 여행 플랜을 짜는 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든다.
P.S : 개인적으로 팔로우 시리즈는 플랜북과 실전 가이드 북으로 나뉘어 각각 사전 조사, 여행 중 실제 들고 다니는 용도로 각각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라 생각되는 가이드 북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