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로봇이 낳아드립니다 - 교유서가 소설 2022 경기예술지원 문학창작지원 선정작
정은영 지음 / 교유서가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임산부 로봇이 낳아드립니다.

정은영 소설 | 2022 경기 예술 지원 문학 창작지원 선정작 | 교유서가

책에서 말하는 실패 확률 제로란 바로 장애아를 낳을 확률이 제로라는 말이다. 가상의 세계에 대한 디스토피아적 소설이 절대 가상으로만 여기 지지 않는 이유가 있다. 바로 지금은 로봇이 아닌 사람이 대신 낳아주는 시대이니까 말이다. 사람이 대신 낳으니 로봇이 무슨 필요가 있겠는가? 물론 [시녀 이야기]처럼 디스토피아적 미래의 결말을 예견하는 소설을 읽어보면 앞으로 인류는 그 수가 현저히 적어지고 임신 가능한 여성, 아니면 나머지는 폐기 수순의 여성만 남게 된다면... 만일 그렇다면 임신 가능한 로봇이 절대적으로 필요하겠다. 상상만해도 너무 끔찍한 현실이다.

지금 대리모 산업은 암암리에 활발히 진행 중이다. 유명한 할리우드 가십 스타인 패리스 힐튼도 대리모를 통해 아이를 낳았고, 킴 카다시안 역시 그러하다. 이외에도 많은 사람들이 대리모를 구해 아이를 낳는다. 미국은 매해 대리모 시장이 엄청나게 커진다고 한다. 뉴욕을 비롯한 많은 주들이 상업적 대리모를 허용하고 있다. 대리모를 자원하는 사람들은 대부분이 가난한 국가에서 온다. 인도를 비롯해서 말이다. 어떤 대리모의 경우는 자신의 난자까지 주기도 한다. 난임 부부를 위해서 허용한 대리모 제도는 사회 곳곳에서 악용되고 있다. 어떤 이는 중간에 남편과 이혼을 했다고 그 아이를 낙태할 것을 종용하는 경우도 많다 한다.

인간성은 무엇인가? 책을 읽고 생각하게 된다. 책을 읽다 보면 오히려 더 로봇이 더 인간적이라고 생각되니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