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모닝의 힘 - 놀라운 기적을 만드는
김프리 지음 / 원앤원북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라클 모닝의 힘

김프리 지음 | 원인원북스

말은 참 많이 들은 것 같다. 미라클 모닝~~ 미라클 모닝~~ 아침잠이 없는 사람에게는 참 쉬운? 일이겠으나 나처럼 아침잠이 너무 많고, 십분 더 자는 것을 낙으로 여기는 사람은 절대 열지 못할 미라클인 것만 같았다. 최근 한 연예인도 미라클 모닝을 언급했다고 하던데 같이 있던 개그맨 패널은 그 뜻을 이해? 못했다고 한다. 아마 연출이었을 듯하다. 내 생각엔 미라클 모닝은 이제 그냥 한 단어로 굳혀진 것이 아닌가 싶다.

책 [미라클 모닝의 힘]은 저자가 아침에 일어나면서 스스로 겪은 변화를 말하고 있다. 절대 넘지 못할 벽은 아니며 자신이 스스로 조정해 가면서 하면 된다는 것... 굳이 꼭두새벽에 일어나서 하루 종일 컨디션 난조를 금치 못하는 상황이 아니라, 스스로의 상황을 봐가면서 삼십분, 한 시간이라도 일찍 일어나서 그 시간에 온전히 집중을 해서 자기 자신으로 사는 것이다.

아침잠이 많은 엄마라는 사람은 사실 절대적으로 미라클 모닝이 필요하다. 왜냐하면 정말 시간이 없기 때문이다. 나로 살기 위해서는 혼자서 조용히 생각하고 정리할 시간이 필요하다. 그 시간은 새벽이 적당하다. 하지만 엄마가 좀 새벽에 일어나서 몰래 나와 컴퓨터를 켜거나, 거실에 나와있으면 아이들은 어떻게 알고 깨는지 모르겠다. 그때 에라... 하면서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필요할 때는 아이들 곁에 있어주고, 다시 또 스스로와의 시간을 갖는 일... 그것이 바로 자신만의 시간을 찾는 것이 아닐까? 나는 전자였음에 반성한다. ㅠㅠ 다시 마음을 다잡아본다. 나에게도 올 아침의 기적을 위하여......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