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문 1답 영어 말하기의 기적 확장편 - 1분 영어 말하기 스피킹 트레이닝 하루 1문 1답 영어 말하기의 기적
SD어학연구소 지음 / 시대인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 1문1답 영어 말하기의 기적 -확장편

SD 어학연구소 | 시대인

난 학창시절부터 수학을 너무 못했다. 그리고 무엇보다 그 과목에 흥미를 가지지 못해서 그랬는지 항상 책 앞부분만 까맣게 됐다. 이유인즉 시험기간이 시작되면 앞부분만 공부하고 뒷 부분부터는 손도 못됐기 때문이다. 그 결과 수학 책에는 분명한 선이 나있었다. 절대 못 넘을 것같은 그 선... 어쩌다 그렇게 됐을까... 지금 생각하면 더 잘 할 수 있을 것같은데 그 당시에는 왜 그렇게 수학이라는 것이 부담으로 다가 왔는지 모르겠다. 반면 영어책은 정 반대였다. 책 앞부분만 까맣게 된 것이 아니라 뒷부분만 색이 바랬다. 그것은 내가 문법이니 뭐니를 건너뛰고 그저 단어만 외우기 바빴기 때문이었다. 그 시절에는 왜 그렇게 쪽지 시험을 많이 봤는지 모르겠다. 항상 쪽지시험, 그것도 영어는 거의 단어 시험이었다. 단어... 다 맞으면 그것만큼 좋은 것이 없었지만 철자 한 두개를 잘못 써서 틀리면...사실 몽땅 틀리는 것이니 백점 맞는 것도 뜻대로 되지를 않았다.

그 모든 학창시절을 거쳐서 지금의 내가 되었지만 딱히 수학이나 영어시간에 뚜렷히 각인될 만한 기억은 없다. 차라리 그 시간에 인생을 좀 더 바꿔줄 영어로 된 영화를 접하거나 잘생긴 외국 배우를 알았다면 아마 더 영어공부를 하고 싶어하지 않았을까 싶다. 항상 영어는 내게 넘고 싶은 산이지만 그 산은 신선이 사는 외계의 곳이었다는 생각이 든다.

[하루 1문 1답 영어 말하기 기적]은 기초편에 이은 확장편이 있다. 기초는 나에 대한 탐구로 시작했다면 확장은 나 이외의 세계이다. 일과 문화, 사회와 인터넷, 그리고 스마트폰과 소셜미디어, 기타 다양한 주제들에 대해서 영어로 생각하고 말하는 기회를 가져보는 것이다. 확장편도 기초편에 이어서 총 50개의 영어답변을 말해보면서 총 200개의 회화 표현을 익히기된다. 하루 하루 차근 차근 해내는 것은 전혀 신선이 사는 외계의 산을 오르는 일은 아니다. 그것은 바로 내 앞에 있는 언덕의 흙을 밟아가는 것이었다. 처음부터 할 수 없다고 생각한 나 자신의 문제였다. 학창시절에는 그것을 미처 알지 못하고 한걸음에 열걸음을 가려고 했다.

1개의 질문에 1개의 영어 답변을 하면 된다. 질문을 보면서 답변을 어떻게 영어로 할지를 생각하고, 스스로 우선 영작을 시도해본다. 이때는 틀려도 괜찮다. 우리는 메타인지법을 통해 틀린다는 것이 좋은 것임을, 기억력 증대에 효과적임을 알고 있지 않은가...오히려 틀리기 않기 위해 답으로 바로 직행한다면 더 잘 기억할 기회를 잃어버리는 일이다. 그리고 동영상을 보면서 원어민의 음성을 듣고 스스로 직접 말하고 발음, 억양까지 학습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그 날 배운 핵심적인 영어회화 필수표현을 정리하면 하루의 학습이 끝나는 것이다. 갑자기 누군가의 환청이 들리는 듯하다. 참~~ 쉽죠잉~~ ㅎㅎ 하루 1개의 질문 그리고 1개의 답변... 영어표현 익히기... 꾸준히 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