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문 1답 영어 말하기의 기적 기초편 - 1분 영어 말하기 스피킹 트레이닝 하루 1문 1답 영어 말하기의 기적
SD어학연구소 지음 / 시대인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 1문1답 영어 말하기의 기적 -기초편

SD 어학연구소 | 시대인

영어는 중학교 시절부터 공부해도 왜 이렇게 자신이 없는 학문인지 모르겠다. 아마도 내 생각에는 처음 기초부터 잘못 시작된 케이스인것같다. 그래서 그렇게 공부를 해도 억지주입식에서 한걸음도 못 벗어난 것일지도 모른다. 아임 엠 어 걸... 보이로 시작했던 나의 학창시절... 아마 지금 시대에 영어를 배우는 아이들은 달라진 교육환경에서 배우겠지만 예전에는 정말 체계라는 것이 없었던 것같다. 사실 무엇보다 나의 개인적인 실력 혹은 흥미의 문제였겠지만 말이다.

얼마전 드라마 [파친코]를 볼 기회가 있어서 보고, 내친김에 관련 영상 역시 찾아보았다. 주인공 선자의 젊은 시절로 출연했던 배우 김민하... 정말 그녀의 인터뷰를 보고 깜짝 놀랐다. 원어민에 가까운 실력이었다. 전혀 콩글리쉬티가 안나는 완벽한 발음의 영어 실력을 그녀는 가지고 있었다. 심지어 유학파도 아니라는 점... 그녀는 자신의 영어 실력이 출중한 이유를 어릴 적 부터 영어공부에 남다른 열정을 쏟은 어머니의 역할이 컸다고 말했다. 하기 싫어서 매일 울었던 적도 있었다고 말하면서 말이다. 어릴 적부터 꾸준히 영어 컨텐츠를 접하고, 영상 등을 통해 통으로 문장을 익히고 그것을 나름 스스로의 것으로 소화했다고 말이다. 와, 놀라웠다. 나는 영어책 한권 외운 적도 없고, 솔직히 영어를 배운다고 좋아하는 영화 DVD를 사놓고 이것만큼은 외운다고 공언했건만 스스로의 게으름으로 거의 지키지를 못했다. 아무래도 영어는 의지와 재미 그리고 무엇보다 끈기가 있어야 되는 것같다.

이 책 [하루 1문 1답 영어 말하기의 기적]은 끊임없는 훈련을 통해 반복학습해서 내 것의 표현으로 만드는 영어책이라 할만하다. 기초편에서는 나라는 사람에 대한 영어표현, 생활 패턴에 대한 것, 나의 주변 사람에 대해서 영어로 말하기, 내가 좋아하는 것들에 대해서 말하기, 직장 생활에 대해서 말하기, 나의 경험과 추억에 대해서 말하기 로 기본적으로 '나'에서부터 시작한다. 나로 말하기가 기초의 시작이라 어쩌면 더 수월했던 것도 같다. 여기서는 총 50개의 영어답변을 스스로 말해봄으로서 200개의 회화 표현을 익히게 된다. 나를 중심으로 이야기해보고 거기서 파생되는 6가지 주제에 대해서 심도있게 탐구해보는 시간이다.

영어 질문에 대해 영어답변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한글로 예상된 예상 답변을 먼저 보게 되는데 여기에서 유추해서 스스로의 영어식 답변으로 생각을 정리하는 것이다. 우선 답을 미리 보지 않고 스스로 영작을 해보는 것이 무척 좋았다. 어차피 우리는 영어식 사고를 하지 못한다. 한국인이기 때문이다. 그러려면 영어식 사고를 배워야하는 것이다. 아무리 단어와 문맥이 맞다고 해도 영어식 사고를 하지 못한다면 소통이라 것이 힘들기 때문이다. 아... 이제 기초편을 익혔으니 확장편으로 어서 가봐야겠다. 영어는 한 걸음만으로는 뛰어넘을 수 없는 산이다. 꾸준히 가야한다. 여러 다방면의 재미를 통한 영어학습법... 재미를 느낀다면 학습은 아마 저절로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