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성 1 고양이 시리즈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전미연 옮김 / 열린책들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성 1

베르나르 베르베르 장편소설 | 전미연 옮김 | 열린책들

흥미진진하다. 전편 <문명>을 너무나 재미있게 읽었는데, 두번째로 이어지는 이야기 <행성>도 그에 만만치않다. 그리고 각종 등장인물들에서 느껴지는 베르베르의 촌철살인의 유머식 이름짓기까지...ㅎㅎ 세상에 이런 상상력은 도대체 어디에서 나오는지 모르겠다. 아마 그의 탁월한 관찰력인듯 싶다. 예전 한국을 휩쓴 소설 <개미>에서 그랬듯이...그는 이번에는 자신의 고양이를 관찰하여 하나의 세계를 만들어 준 것이 아닌가 싶다. 현실에서는 인간이 장악했지만 소설에서는 능히 고양이가 구원자가 될 수 있다고 말이다.

지금도 인간은 심히 이해못할 일들을 여기저기 하고 있으니 사실 고양이에게 제 3의 눈을 주어 통치케하는 것도 나쁘지않을 듯싶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상황만 보아도 그렇다. 같은 언어를 쓰고, 같은 피가 흐르는 사람들을 학살하고, 또 그것도 모자라 핵으로 위협까지한다. 그 결과 세계가 영향을 받는다. 기름값은 치솟고, 가스값도 치솟고, 물가는 연일 고공행진이다. 그리고 너나 나나 영끌이나 닥끌이다 해서 산 주식들은 내리막이다. 이제는 설상가상으로 물가가 고공으로 행진하는 덕에 금리가 오르고 빚이 올랐다. 변동 금리로 돈을 빌린 사람들의 빚은 점 점 늘어나는 지경이다. 인간이 사는 세상이 이렇다. 총체적인 난국이다. 아... 바스테트를 부르고 싶다. 예언자 바스테트여....

하지만 쥐들을 피해서 뉴욕으로 온 바스테트 일행도 고되기는 마찬가지이다. 세상에 파리보다 쥐가 더 많다니... 그리고 쥐 박멸을 말했던 신약은 어디에 있는 것인가... 오히려 쥐떼들을 양산해낸 신약이었단 말인가... 바스테트는 집사 나탈리의 조언에 따라 글을 배워서 예언가가 되기로 한다. 그는 열심히 읽는다. 뭘? 바로 상대적이고 절대적인 지식의 백과사전을... 그리고 바스테트가 바랬던 생명체들의 소통은 이제 물건너 간 것이 아닌가 싶다. 마지막 희망호를 타고 뉴욕으로 온 그들은 곧 철저히 패배하니말이다. 274명이 7명으로 줄어든 것이다. 바스테트, 피타고라스, 안젤로, 에스메랄드, 나탈리, 웰즈교수,샹폴리옹.... 아... 인류의 희망, 고양이의 희망... 정말 이러다가 아담과 이브처럼 남녀 두쌍만 남는 것은 아닐까?

바스테트 일행을 따라 뉴욕으로 쫓아온 티무르는 약삭빠르게 쥐들의 왕 알 카포네에게 머리를 조아린다. 과연 생존 본능은 놀랍다. 그래도 바스테트 일행에게 희망은 있었다. 그들에게 다가온 불빛... 뉴욕 고층빌딩의 불빛

모스부호로 구조 신호를 보낸 후 그들은 드론을 통해 구출된다. 그리고 알 카포네의 정체에 대해 대략 알게 된다.

과연 행성 두번째 권으로 이어지는 결말은 어찌 될런지...

세계무역센터에서 인간과 동물집단이 만나다. 힐러리 클린턴과 바스테트의 앞 날... 두근 두근... 행성의 미래는...아..그리 밝지만은 않아보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