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웃는 숙녀 두 사람 비웃는 숙녀
나카야마 시치리 지음, 문지원 옮김 / 블루홀식스(블루홀6)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웃는 숙녀 두 사람

나카야마 시치리 장편소설 | 문지원 옮김 | 블루홀 6

최근에 뉴스로 충격적인 사건을 접했다. 일명 남자 낚는 프로그램 설정으로 유명한 유튜버 카광의 폭행사건이었다. 그는 유명한 여장남자 캐릭터로 불특정 다수의 남성들과의 랜선 채팅을 통해서 그들의 민낯?을 폭로하는 컨셉으로 방송을 진행하고 있었다. 설마 이런 컨셉이 버젓이 유튜브라는 공간 안에 방송된다는 것도 놀라웠고, 무엇보다 불특정 다수의 남성을 일명 엮어서 하는 방송인만큼 위험요소가 크리라는 판단이 들어서였다. 그래서인지 그는 방송 중 폭력상황이라는 사태에 직면했고, 그의 위험한 방송은 현재는 잠정 중단 상태이다. 또 더불어 최근에 방송 복귀를 시도한 여자 연예인도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일명 가스라이팅으로 남성 배우를 세뇌시켜서 그가 다른 여성과 사소한 스킨십이 있는 장면도 촬영하지 못하도록해서 물의를 일으킨 배우... 세상에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존재한다.

나카야마 시치리의 <비웃는 숙녀 두 사람>의 희대의 빌런 캐릭터도 우리 삶에 들어있는 일반인들과 전혀 다르지 않다고 생각된다. 세상에는 충분히 이상한 사람들이 많은 것이다. 그러한 사람들이 스스로와 엮이지 않기를 바라고 바랄 뿐이다. 한순간에 죽임을 당한 히사카 고이치... 그는 젊은 나이에 국회의원이 되어서 많은 물의를 일으켰다. 그의 손에 남은 유일한 증거..바로 숫자 1이라는 것... 또한 그 파티에 참석한 사람들 대다수가 청산화합물로 죽었다. 그 와중에 그곳에 있지 말아야할 누군가의 존재가 드러나는데...바로 탈주한 범인 우도 사유리의 등장이다. 과연 그녀가 이 살인사건을 저질렀단 말인가... 그리고 연이어 온천여행 중인 버스 폭발 사고..이는 숫자 2, 중학교 방화사건 숫자 3, 헬스클럽 폭파 숫자 4 ... 연이어 터지는 굵직한 연쇄 사건 살인이다.

처음에는 모두들 우도 사유리를 의심한다. 그녀가 등장하는 곳에 바로 살인사건이 벌어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녀의 범죄 패턴상 이런 류의 사건은 먼 일이라는 것... 과연 그녀를 조정하는 다른 세력이 있는 것일까... 미코니마 레이지의 등장으로 사건의 의혹이 점차 풀리는 듯하는데... 과연 그녀를 조정하는 또 다른 빌런은 누구인가... 그리고 이 살인사건으로 얻게 되는 이익과 목적은 무엇인지....

최근에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에서 엄여인 편을 다시보게 되었다. 생각보다 무서운 여인이었다는 것... 그녀는 마약에 중독된 것도 아니었고, 정신병이 있는 것도 아니었다. 그저 소비를 하고 싶어서, 먹고 싶어서, 가지고 싶어서 사람을 죽였다. 심지어 부모, 형제까지 눈을 멀게해서 보험금을 타냈다. 그녀의 자식들마저 의문의 죽음을 당했다. 차라리 그녀가 약물중독이나 치명적인 무언가를 가지고 있었다면... 하지만 그녀는 무엇보다 평범한 이웃으로 가장하고 있었다. 이런 것이 참 무섭다. 아마 <비웃는 숙녀 두 사람>에서 등장하는 두 빌런도 평범한 익명성으로 존재하는 캐릭터일수 있기때문에 더욱 두려워지는 것은 아닐까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