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인의 초상 - 하 열린책들 세계문학 231
헨리 제임스 지음, 정상준 옮김 / 열린책들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녀가 결혼한 것은 어떤 열정에 사로잡혔기 때문이었다. 그의 애정이 진실하다는 느낌, 그의 개인적 자질에서 느끼는 기쁨 때문이었따.

741 페이지

이사벨의 선택을 아무도 막을 수는 없었다. 결국 본인이 선택한 일이다. 본인이 원한 결혼이다. 그녀는 오즈먼드의 진실, 그의 사랑을 믿었다. 왜 다른 사람의 진실은 안보였을까... 왜 하필 돈에 진심인 그 사람의 마음을 그녀는 진심이라고 생각했을까... 마담 멀로 인해서? 아니면 팬지에 의해서? 아무튼 결국 모든 것은 본인의 선택이다. 오즈먼드는 사실 끝까지 진실한 사람이었다. 돈에 대한 그의 진심은 사실 의심의 여지도 없었다. 그는 돈이 좋았다. 돈많은 이사벨이 좋았던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