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껏 나만 몰랐던 창업 기술 - 30일 도전! 저자본, 저위험 창업 가이드
최은희 지음 / 읽고싶은책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홍보와 마케팅의 출발점은 고객이다. 고객에게 알리고 싶은 주제를 선정해서 일관된 메세지를 전해야 한다.

202 페이지

창업에 있어서 일관된 메세지와 지속성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제로 웨이스트를 강조하는 매장에서 일회용 컵을 사용하면 모순이듯이 창업의 철학은 처음과 끝이 모두 일치해야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 주제에 일명 통한 고객들이 그 제품을 사용하고 충성 고객이 되는 것이다. 그들은 제품의 가격보다 그 정신을 높이 살 것이다. 그리고 질도 물론 중요하겠지만 그 철학이 마음에 닿는다면 관대한 것 또한 그들이다. 결국은 진실성이다. 창업은 그 첫마음과 끝마음이 모두 진실해야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