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그리스 똑똑 세계사 시리즈
제임스 데이비스 지음, 김완균 옮김 / 책세상어린이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리스 사람들은 이야기꾼이었어요. 온통 재밌는 이야기가 다 여기에 있는 것같아요. ㅎㅎ 또 그리스 사람들은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 뿐만 아니라 연기하는 것도 좋아했답니다. 극장도 어마어마한 규모에 수천 명의 관객들이 연극을 보려고 몰려들었지요. 그때는 배우들이 자신이 등장 인물에 따라서 커다란 가면을 쓰고 연기를 했다고 하네요. 뒤에서도 충분히 잘 보이도록요. 아마 가분수된 머리를 상상하면 될 것같아요. ㅎㅎ 그런데 갑자기 드는 생각... 가면이 무거워서 넘어지거나 앞이 잘 안보여서 엉뚱한 곳으로 가지는 않았을지...ㅎㅎ 그 시대 연극이 무척 궁금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