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알고 싶을 때 뇌과학을 공부합니다 - 뇌가 멈춘 순간, 삶이 시작되었다
질 볼트 테일러 지음, 진영인 옮김 / 윌북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캐릭터 1은 우리의 몸을 탈것으로 본다.

캐릭터 2는 우리의 몸을 책임져야 할것으로 본다.

캐릭터 3은 우리의 몸을 장난감으로 본다.

캐릭터 4는 우리의 몸을 영혼이 머무는 신전으로 본다.

249 페이지

간디는 말했다. 그 누구도 나의 허락없이 나에게 상처줄 수 없다고 말이다. 내 두뇌는 오로지 나의 영역이다. 스스로의 영역이므로 내가 허락하기 전까지는 아무도 침범할 수는 없다. 나의 두뇌 캐릭터 4가지로 보는 나는 상당히 흥미롭다.네가지 캐릭터와 나의 몸과의 관계... 네가지 캐릭터를 모두 분석하고 나면 스스로 나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취약한 캐릭터를 어떻게 강화할지 역시... 우선 나를 보자. 나에게 관심을 기울이자. 내 두뇌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