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모 (블랙 에디션, 양장 특별판)
미카엘 엔데 지음, 한미희 옮김 / 비룡소 / 2017년 11월
평점 :
품절


모모는, 결정을 내리지 못하거나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이 문득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정확하게 알 수 있게끔, 그렇게 귀 기울여 들을 줄 알았다.

26 페이지

모모는 듣는 아이였다. 들을 줄 아는 아이였다. 사람들은 저마다 모모에게 와서 자신의 이야기를 한다. 가만히 들어만 주는 모모... 그럼에도 문제는 저절로 해결되었다. 많은 문제들이 바로 듣지 않음에 있었다. 상대의 말에 귀 기울여 들을 줄만 알면 누구나 모모와 같은 치료자가 될 수 있을텐데... 갑자기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고통받는 불안증이나 정신병 등도 바로 이런 세태 속에서 나온 것은 아닐까 싶다. 상담이라는 것도 내 말을 들어주는 누군가를 만나는 것이다. 모모같은 사람들이 세상에 많아진다면, 듣는 사람이 많아진다면 세상은 어떻게 변할까? 한가지는 확실하다. 지금보다는 훨씬 더 좋은 세상이되리라는 것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