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여행 컬러링북 슬기로운 취미생활 시리즈 4
이일선 지음 / 니들북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리스 여행 컬러링북

슬기로운 취미생활 시리즈 | 이일선 지음 | 니들북

슬기로운 취미생활의 네번째 시리즈인 컬러링북 그리스 여행...

그리스 하면 예전에 멋모르고 훌쩍 떠난 배낭여행부터 떠오른다. ㅎㅎ

어떻게 해서 시작된 한달 유럽여행은 그리스 크레타섬까지 가게되었고, 그 곳에서 꿈같은 하루를 만끽했다. ㅎㅎ

꿈같은 하루란 돈이 없는 여행객이었던 가난한 유학생이었던 나는 숙박비를 아끼고자 거의 잠을 장거리 기차에서 자곤했었는데, 크레타의 싼 물가?(그 당시에는 정말 저렴했다)로 리조트같은 숙박시설에 묵게 되었고, 정말 기차여행 처음으로 두 발을 뻗고 침대에서 푹 잤던 경험이 있었다.

알아본 바로는 크레타는 그리스인 조르바를 쓴 카잔차키스의 고향이며 그 책의 배경이라고는 하는데, 그 당시에는 거의 아무 정보도 몰랐던 나는 그냥 이쁜 섬이라고만 생각했다.


아네모네 가득 한 들판을 볼 수 있을까? 그리고 발란 수도원... 기회가 된다면 이 수도원에 가볼 수 있을까?

완전히 산 꼭대기에 있는 것같아서 도전하기가 겁나지만 말이다. 속세와 떨어진 삶을 살기위한 목적으로 거대한 암벽 위에 지어진 듯한... 웅장한 수도원이다.

컬러링을 하면서 나름 색조합도 재밌었고 그리스 역사 공부도 미약하게나마 할 수 있었던 것같다.

다시 한번 꼭 가보고 싶은 그리스...

가기 전에는 역사 공부를 해가면 좋을 듯하다는 생각이 든다.

아는 만큼 보이는 법이니까...

다음 여행지는~ 영국이다. 슬기로운 취미생활 시리즈는 계속 이어진다. 야~~~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