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 아더 미세스 - 정유정 작가 강력 추천
메리 쿠비카 지음, 신솔잎 옮김 / 해피북스투유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 아더 미세스

메리 쿠비카 | 신솔잎 옮김 | 해피북스투유

한번 심호흡하고 단숨에 읽은 책... 스릴러의 묘미를 제대로 느꼈다. 처음엔 짐작도 못한 책 제목처럼 디 아더 미세스를 만났다.

디 아더 미세스를 짐작도 못했더니.. 지금까지 스릴러를 헛 읽었어ㅠㅠ 하는 느낌도 들었다. 완독 후 다시 처음부터 살피니 음... 역시 군데 군데 힌트가 너무 많았다. 세이디와 카밀에 대한 힌트... 그리고 또 마우스는 또 무언가... 마우스를 난 모건의 딸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했지만 말이다.

우리 속에 이렇게 다른 모습, 다른 자아가 있다면 어떤 느낌일지... 그리고 내가 나를 제대로 발견하지 못한다면 그 파장은 얼마나 끔찍할지 모르겠다. 항상 깨어있어야하는 이유다. 스스로도 스스로를 모를 일을 저지를 수 있으니까... 현대인들은 스트레스에 몹시도 민감하다. 그 작용으로 평소에 안하던 행동이 나올지도 모른다. 요즘은 예전보다 정신과 진료를 받는 사람이 너무 많다. 우리 눈에는 너무도 평범하고 멀쩡?해보이는 사람들이 많다. 그만큼 정신의 문제는 육체의 문제만큼이나 지금은 일상적이다.

이 소설에 대한 느낌을 하나 더 이야기 하자면 역시 남편을 잘 만나야한다는 거다. 가장 친밀하고 가까운 사이를 우리는 어쩌면 가장 잘 모르고 있지는 않을까? 흡사 등불 앞의 그림자처럼 말이다.

여기 등장하는 세이디의 남편 윌.... 처음엔 몹시 완벽해보였다. 자상한 남편이다. 그리고 돈은 비교적 세이디보다 잘 못 벌지만 아이들과 잘 놀아주고, 픽업도 잘해주고, 빨래며 요리도 도맡아 한다. 하지만 사실 그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완벽한 사람은 없다. 하지만 완벽해 보이는 사람은 있다. 그리고 사람이 완벽해 보일때 가장 무섭다. 무시무시한 발톱을 숨기고 있는 것같다. 무섭지 않은 사람은 오히려 자신의 약점을 드러낸다. 자신의 약함을 드러내는 것에 인색하지 않다. 그런 것이 사람들이 다가가는 것에 어떤 안도감을 준다. 흡사 이빨빠진 호랑이에게 다가가는 초식동물의 마음이랄까? ㅎㅎ

오랜만에 무더위를 잊게 해주는 짜릿한 소설이었다. 500페이지가 넘는 분량이 전혀 지루하지 않았다. 가독성 높은 스릴러, 스릴러의 맛이다.

앞으로 저자인 메리 쿠비카의 작품을 유심히 살펴보끄게 될 것같다. 그리고 번역도 너무 매끄러워서 잘 읽혔다. 신솔잎 번역가도 유심히 봐야겠다. 전에는 외국 소설 보면서 번역가를 특히 신경쓰지 않았던 것같은데, 다독을 하면서 번역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 정말 번역가에 따라서 읽는 맛과 읽는 속도가 다르다.

모두들 더운 여름... 디 아더 미세스와 함께 하시길... 조금은 시원해 질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