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가 상품 제시를 통해 결핍과 욕망을 부단히 생산한다면, 공주설화는 행복의 상품화를 통해 결핍감과 충족 욕망을 생산한다.25 페이지
광고가 상품 제시를 통해 결핍과 욕망을 부단히 생산한다면, 공주설화는 행복의 상품화를 통해 결핍감과 충족 욕망을 생산한다.
25 페이지
디즈니의 공주이야기를 보면 항상 마지막에는 왕자와 결혼해서 행복하게살았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엘사나 뮬란을 통해서 다른 공주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욕망으로부터 촉발되는 것이 소비행위라면 공주설화로 촉발되는 것 또한 이와 다르지 않을 것이다.
출판사 지원도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