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버 1 - 위대하고 엄청난 성공에 이르는 5가지 법칙 기버 1
밥 버그.존 데이비드 만 지음, 안진환 옮김 / 포레스트북스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버의 다섯가지 법칙

가치의 법칙, 보상의 법칙, 영향력의 법칙, 진실성의 법칙, 수용의 법칙....

이 모든 것은 결국 하나로 통한다. 바로 주는 삶과 자신의 삶을 일치시키라는 내용이다. 그것도 진실로 말이다.

세상에 이런 말이 있다. 가만히 있으면 가마니로 안다느니,,, 이에는 이, 눈에는 눈...어차피 공짜는 없다 등등

이런 많은 말들... 우리는 그 말들 속에서 자라왔다. 누가 너의 한쪽 빰을 때리면 나머지 한쪽 빰까지 주라는 것, 나중된 자가 가장 먼저되리라는 것, 이런 말은 성경 속의 말들 뿐이었다.

하지만 기버는 전혀 다른 말을 하고 있다. 진정으로 주고 받을 때 부에 이를 수 있고 그것이 바로 성공의 밑거름이 된다는 말이다. 우리는 모두 주는 것에 인색한 사람들이다. 내가 뭘 남에게 해줬을때 무언가를 바라게 된다. 그냥 해주더라도 말이다. 그리고 점 점 계산을 할 줄 아는 어른이 되면서 그런 바램은 전혀 줄지도 않고 커져간다.

기버는 나보다는 남을 생각할때 진정으로 성공에 이를 수 있으며 삶의 가치를 발견할 수 있다고 말하다. 단순히 성경 속 이야기가 아니라 가진 자의 여유가 아니라 지금 우리, 우리 시대의 이야기다.

최근 공유 경제가 활성화되면서 나의 것을 나누는 문화 등이 폭 넓게 펴져있는 것을 느꼈다. 나의 공간을 나누는 쉐어의 문화에서 바로 에어앤비가 탄생했고 나의 교통수단을 나누는 문화에서 우버가 탄생했다.

이제 현대사회에서 공유는 필수고 내가 살려면 남도 살려야한다. 이런 시점에서 기버는 참으로 나에게 시사하는 바가 큰 책이었다.


출판사지원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