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엘리트를 위한 서양미술사 - 미술의 눈으로 세상을 읽는다
기무라 다이지 지음, 황소연 옮김 / 소소의책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즈니스 엘리트를 위한 서양미술사란 책을 처음 접하고 왜 미술사 앞에 비즈니스 엘리트란 말이 붙었을 지 의아했다. 음..비즈니스 엘리트가 되기 위해 필수적인 지식이라는 거 아닐까? 라는 생각으로 책을 펼쳤다.

전반적인 미술사가 전혀 어렵지않게 서술되어있었다. 이 책은 서양 미술사이지만 책을 다 읽으니 비즈니스 엘리트를 위한 동양 미술사도 왠지 궁금해졌다. ㅎㅎ

50일 동안 쪼개 읽으면서 어떤 부분은 곱씹게 되고 어떤 부분은 스르륵 부드럽게 넘기면서 읽게 되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쉽고 무엇보다 역사와 미술의 결합은 재미가 있다. 학교 다닐 때 이런 미술 수업을 들었다면 아마 너무 재미있었을 것같다는 생각도 들었다.

신중심의 세계관의 탄생 고대 그리스부터 그리스도교 사회로 이어지는 미술사 그리고 르네상스와 회화의 새대에서 북유럽 르네상스 그리고 베네치아 미술까지... 거기에서 루브르의 스타 모나리자까지...

3부로 이어지는 챕터에서는 프랑스가 미술대국으로 올라서는 모습 그리고 사실주의 회화의 대두

마음의 안식과 위안을 주는 시골 풍경을 그리는 바르비종파의 등장, 인상주의와 미국을 중심으로 펼쳐진 현대 미술의 세계까지 책 한권으로 서술이 될까 싶을 정도로 전반적인 미술사를 총체적으로 펼쳐놓았다.

그래서 알게 됐다. 왜 책 제목이 비즈니스 엘리트를 위한 서양 미술사인지 말이다. ㅎㅎ


출판사 지원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