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킹 온 록트 도어
아오사키 유고 지음, 김은모 옮김 / 엘릭시르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리 소설다운 추리 소설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꼭 정말 홈즈와 왓슨처럼 말이다.

각각의 에피소드도 흥미로웠고 그 너머로 펼쳐지지는 주인공들과의 엃힌 관계에의 추리도 재미있었다.

그리고 한 탐정이 천재적인 직관을 발휘해서 해결해나가는 것과는 달리 각기 성격도 외모도 다른 두 명의 탐정이 스스로의 전문 분야를 나눠서 문제를 해결한다는 설정도 흥미로운 설정이었다.

다만 불가능과 불가해... 사실 둘의 차이를 난 아직도 잘 모르겠다. 어찌보면 다 같은 추리 같은데 두 탐정의 전공 분야에 따라 이것은 도리가 할 수 있는 영역이고 어떤 것은 히사메만이 풀 수 있다. 그 경계는 뭘까?

그리고 여고생같지않은 구스리코의 설정도 흥미롭다. 단순 알바생인데 여고생을 고용했다는 것과 마지막에 구스리코가 내놓은 추리 설정 역시 재미있었다.

아오사키 유고는 2020년 이른 아침 첫차의 살풍경이란 작품을 일본 추리작가협회상 후보에 올리고 또 이 책은 만화로도 출간되었다고도 한다. 만화도 너무 재미있을 것같다.

아오사키 소설이 재미있는 이유는 주인공 각기의 캐릭터들이 개성이 있고 살아있는 듯 느낌이어서 일 것이다. 그것이 바로 만화로도 만들어진 원동력인 것같다. 캐릭터들의 살아있는 힘, 그 캐릭터만의 매력이 추리 소설에서 상당히 중요한 듯하다.

앞으로도 기대되는 작가이다. 그리고 다음 번에 후보에 오르는 데서 그치는 게 아니라 꼭 상을 받을 것같다. 느낌이 그렇다.


출판사 제공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