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밸런타인데이
정진영 지음 / 북레시피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시발렌타인데이
#정진영
#북레시피
#리딩투데이
#리투신간살롱
#리투서평단

아..까마득한 옛 기억이 나는 달달한 연애소설이었다. 좀 오그라들고... 이젠 나이가 들었구나하고 느껴지는 순간들도 있었지만 다시, 밸런타인데이는 나를 다시, 대학시절로 돌려놓았다.
혹자는 현시대를 연애 불능의 시대, 혼자지상주의 라고들하지만 20대, 막 10대를 벗어나온 그들에게는 그런 것은 그냥 남들의 이야기일 것이다. 왜냐면 그들 맘 속에는 사랑하고픈 욕구 밖에는 없을 테니까 말이다.
대학 새내기 시절, 처음 쓰는 호칭 선배님... 그 속에는 많은 의미가 담겨있었다. 꼭 교회 오빠처럼 말이다. 어떤 신비한 동경하는 상대를 바라보는 느낌이랄까? 하지만 막상 가까워지면 거리감이 생기는 묘한 느낌말이다.
다시, 밸런타인데이를 읽으면서 내가 받은 선물들 혹은 편지들을 생각해보았다. 그 시절에 서로를 응원하고자 주고 받은 편지와 작은 선물들... 나도 많이 밤새워 편지를 쓰고 작은 선물들을 포장했었는데...
지금은 아무도 손편지를 쓰지 않는다. 아니, 너무 귀해진 시절이다. 그래서 손 편지를 쓰고 주는 일이 어색하지만 색다른 재미로 느껴지는 이벤트가 되었다.
친구가 준 편지들을 오랜만에 펼쳐보았다. 나를 격려해주는 말들이 빼곡히 적혀있었다. 나의 솔직함에 상처를 받았다는 이야기도 있었고, 자신의 필요를 알아보는 섬세함에 힘이 되었다는 말들까지...
그때는 그랬다. 서로 표현하고, 말하고, 같이 웃고, 울고 물론 오해들도 있었지만 어쨌든 풀려고 노력했다.
젊은 그들을 보면서 맹숭해지고 기대가 없어진 지금이 너무 반성되었다. 그리고 다시 손편지를 쓰고 작은 선물들을 포장하던 그때가 그리워졌다. 아... 나도 편지를 뒤적이다가 생각나는 누구에게 손편지를 써봐야지..물론 부치지는 못하겠지만 말이다.
다시, 밸런타인데이 가 온다면... 나는 누구에게 못다한 고백을 하게 될까? 나의 20대가 다시 온다면...
사랑...하고..싶다... 당당하게 고백하면서 말이다.

출판사제공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