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파워] 서평단 설문 & 리뷰를 올려주세요

• 좋은점
전문가들의 전유물이라 여겨지던 경제학.
어떻게 실생활에 영향을 미치는지 알 수 있다.
남에 나라 이야기라고...? 우리나란 미국판박잖아~ㅋㅋ

• 한핏줄 도서
경제사싱사전 : 이 책관 달리 쉬운 말로 설명해주죠.

 

 

 

 

 

 

 

• 이분야 추천도서 ...글쎄나

• 읽었으면 하는 대상
정부정책이 맘에 안 들지만, 구체적인 이유를 모르겠는 분.
우리시대의 경제적 문제점을 낱낱이 알아보고 싶다는 사람.

• 귀에 콕 박히는 글귀
P.166 경제학에서 최근 일어난 혁명 중의 하나는 시장이 언제나 자동적으로 돌아가지는 않는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 것이다.

P.089 기가 막힌 현실은 자신의 사회보장제도 혜택에 대해 근로자는 진정한 소유권을 갖지 못한다 것이다. 본인이 일찍 죽으면 물려주기는커녕 정부가 가져가버린다.



댓글(0) 먼댓글(1)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이코노파워] 미국이야긴데 왜 우리나라 이야기 같지?
    from 점점 늘어만 가네~ 2009-02-17 17:40 
    경제가 우리가 사는 세계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말해주는 책이다. 사실 경제 자체가 내 생활에 그렇게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생각을 해 본적이 없다. 부자들이 부러운 것도 아니고 나의 목표는 그냥 적당히 생활을 유지해가면 노닥노닥 거릴 정도의 돈만 있으면 되겠다 생각했다. 어짜피 돈과 행복지수가 항상 비례하는 것만도 아니지 않은가, 근데 굳이 내가 별 상관도 없는 경제에 대해 알아야 하는가란 생각이 들었다.   헌데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