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매일매일 수채화 - 1일 1그림 30일 수채화 프로젝트 ㅣ EJONG 수채화 기법 5
제나 레이니 지음, 이예원 옮김 / EJONG(이종문화사) / 2018년 4월
평점 :
품절
그림을 잘 그리고 싶어 쉽게 배울 수 있는 수채화 그리기 기법이 담겨져 있는 책을 찾았다.
기초부터 차근차근 30일을 따라하다 보면 수채화의 기법을 배울 수 있는 책이 『매일매일 수채화』 다. 이 책은 아마존 수채화 분야 베스트셀러 1위였다고 한다.
이 책은 기법-형태와 원근법, 그리고 빛 – 여러 가지 형태와 모양 – 명도와 양감, 그리고 깊이 감 – 응용으로 나누어 31일 학습 분량이 담겨져 있다. 그래서 ‘1일 1그림 30일 수채화 레슨’이라는 부제가 있나보다.
정말 수채화의 아무것도 모르는 나로서 이 책의 ‘들어가며’의 추천 도구 및 재료는 큰 도움이 되었다. 학생용 물감은 미디엄이 더 많이 들어가서 전문가용 물감을 사용해야 하고, 종이는 세목을 사용해야 하라는 설명이 초보자에게는 하나하나 세세히 알려주어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었다. 색상, 톤, 채도/무책색과 음영은 직접 따라해 보니 이해가 쉬웠다.
첫날은 스트로크로 색을 밝게 표현하는 방법, 배색의 선택, 채색을 2일째는 원 그리기, 3일째는 직선과 삼각형을 이렇게 매일 해야 할 것을 자세한 설명과 예시자료를 제시해 준다. 나뭇잎, 나무, 파파야, 선인장, 몬스테라 잎, 용과, 극락조화, 장미, 닭, 벌새, 장미꽃봉오리, 투칸, 사막풍경, 코끼리, 정글풍경을 난이도에 따라 배열하여 매일 따라하다 보면 수채화의 기본은 이해가 되어간다.
짧게는 30분 정도, 길게는 1시간~1시간 30분 정도 책을 보면서 따라해 보았다. 만족스러운 날도 있지만 대부분이 불만족스러운 날도 있다. 잘 그려지던 못 그려지던 내가 그린 것을 보니 흡족하다. 작품을 완성되어 가면 모습에 성취감을 느낀다.
수채화를 처음 배우는 아이나 어른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다. 수채화를 배우고 싶은 초보자에게 권해주고 싶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