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승환 나승빈의 승승장구 학급경영 - 국내 최고의 멘토에게 배우는 학급경영의 모든 것
허승환.나승빈 지음 / 시공미디어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을 가르치면서 가장 중요한 시기가 3월이다.

새 학년이 시작되면 교사나 아이들은 새로운 만남이 시작된다.

그리고 교사는 아이들과 1년 동안 어떻게 지내야 하는지 고민하고 교사의 철학을 담아 학급경여 계획을 세운다.

경력이 있는 교사는 그동안의 노하우로 학급을 경영하지만 경력이 적은 교사나 신규 교사는 나름대로 노하우가 생길 때까지 선배교사들의 노하우를 배우게 된다. 이런 의미에서 이 책은 도움이 된다.

 

이 책은 학급 경영의 시작인 교사가 아이와 관계 맺는 방법부터 놀이로 아이들에게 소속감과 자존감을 높여주는 방법, 아이들이 주체가 되어 수업을 진행하는 방법까지 학급경영에 필요한 것들이 담겨져 있다. 교사가 어떤 철학을 가지고 아이들을 대해야 하는지, 교사 혼자가 아니라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방법도 소개한다. 아이들에게 꿈을 가지게 하는 인생계획 프로젝트는 명함 만들기-미래의 달인 인터뷰하기- 만다라트 목표을 위한 다양한 달성 방법 생각하기-장점 100개 찾기-칭찬 상장 만들기 등 아이들의 자신의 꿈을 가지고 이뤄나가기 위해 교사가 격려할 재미있는 방법들이 담겨져 있다. 아이들의 학습 스타일과 최고의 공부법도 알 게 하는 검사지도 있으며 학부모와 상담하는 방법, 적당한 거리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한다. 학부모뿐만 아니라 아이들과도 어느 정도의 거리를 유지하며 학급을 경영해야 교사의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도 사례를 들어가며 설명해 준다.

 

이 책을 읽으면서 놀이를 통한 학급경영 부분에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초등교사라면 특히 저경력 교사라면 한권의 책을 옆에 두고 필요할 때마다, 고민이 생길 때마다 도움이 될 수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