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무나 영어 고수되는 비결
이영재 지음 / 프리윌 / 2018년 1월
평점 :
제목이 주는 ‘아무나’의 느낌이 강하다.
누구든지 이 책을 읽으면 영어 고수가 될 수 있다는 의미!
그래서 더 끌렸는지도 모른다.
가장 자신 없는 과목이 영어이며 시간 투자를 해서 진전이 적기 때문이다.
‘혹시나 이 책을 통해 나의 영어공부 방법을 되돌아볼 수 있을까?’하는 기대감을 가져본다.
이 책을 펼쳐 프롤로그를 읽으면서 나와 비슷한 저자의 모습이 지금을 영어고수가 됨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인지 더 깊은 관심을 가지고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은 1. 영어를 만나기 전과 만난 후, 2. ‘어배영’ 탄생 스토리, 3.영어공부에 대한 오해와 진실, 4. 영어는 아무나 잘 할 수 있다, 5. 아무나 영어 고수되는 비법 1, 6. 아무나 영어고수가 되는 비법 2, 그리고 에필로그의 순으로 이야기를 전개해 나간다.
‘아무나’였던 저자가 영어만이 살 길이라 생각하며 영어에 매달렸던 이야기를 읽으면서 그 심정을 이해할 수 있었다. 아울러 저자가 무작정 영어공부 하던 방식을 통해 결국 영어는 ‘입을 열고 귀를 트이는 거구나.’ 생각한다. 영어에 대한 관념을 바꿔야 한다. 영어는 언어이기 때문이다.
가장 도움이 된 부분이 ‘아무나 영어 고수되는 비법 1, 2’ 였다. 영화나 애니메이션으로 공부하는 법을 실전 예시를 함께 제시해주니 저자의 영어공부 방법을 정확하게 알게 되었다. 아울러 단어를 잘 외우는 방법, 외국인과 대화를 나눌 때의 자세 등도 알려준다.
프롤로그에서 저자가 말한 영어공부의 3단계를 제대로 이해하게 되었다.
나도 ‘아무나’에 포함될 수 있도록 저자의 방법을 따라하려 한다. 지속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니 우선 작심3일을 10번 정도 먼저 해 보려고 한다. 어느 정도 습관이 되면 영어 실력이 조금이나마 높아지리라는 희망을 가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