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코더 4 : 가장 강력한 터틀봇을 코딩하라! - 시크한 녀석들의 프로그래밍 수사대! 헬로! CT 4
진 루엔 양 지음, 마이크 홈스 그림, 임백준 옮김 / 길벗어린이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크릿 코더4 sceret coodes시크릿 코더1 수상한 학교를 코딩하라, 시크릿 코더2 비밀의 출입구를 코딩하라, 시크릿 코더3 위기의 마을을 코딩하라에 이은 시리즈 네 번째 책이다. 시리즈가 진행될수록 깊이 빠져들게 된다.

 

시크릿 코더3 위기의 마을을 코딩하라의 마지막 장면은 비교수님을 구출해내기 위해 터틀봇에게 어떤 프로그램을 입력해야 하는지 코더요원들이 고민하는 모습이었다. 4편의 시작은 터들봇에게 프로그램을 입력하러 가기 위해 문을 통과해야 하는데 8개의 문 중 어떤 문이 진짜 문인지 막막해 한다. 교수님의 힌트 편지로 진짜 문을 찾게 되고 된다. 에서 코드를 입력한 후 하기 위한 고민하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코더요원들은 문을 열면서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라이트 터들봇을 찾게 된다. 코드를 입력해 라이트 터들봇을 움직이게 한다.

라이트 터들봇은 repeat, foreward, right, left 코드를 움직여 작동하게 된다. 몇 번의 반복으로 결국 터들봇을 움직이는데 성공하게 된다.

이 책의 시크릿 코딩 연구실에서는 repeat명령어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한다. 아울러 repeat를 반복하는 중첩 루프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이 시리즈를 읽다보면 저절로 코딩의 어려운 용어와 프로그램의 흐름을 이해하게 된다. 그만큼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를 통해 쉽게 코딩을 이해하도록 돕는다.

아울러 5편에서는 긴사다리를 통과할 코드를 어떻게 만들것인지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