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크릿 코더 4 : 가장 강력한 터틀봇을 코딩하라! - 시크한 녀석들의 프로그래밍 수사대! ㅣ 헬로! CT 4
진 루엔 양 지음, 마이크 홈스 그림, 임백준 옮김 / 길벗어린이 / 2017년 12월
평점 :
『시크릿 코더4 sceret coodes』 는 『시크릿 코더1 수상한 학교를 코딩하라』, 『시크릿 코더2 비밀의 출입구를 코딩하라』, 『시크릿 코더3 위기의 마을을 코딩하라』에 이은 시리즈 네 번째 책이다. 시리즈가 진행될수록 깊이 빠져들게 된다.
『시크릿 코더3 위기의 마을을 코딩하라』 의 마지막 장면은 비교수님을 구출해내기 위해 터틀봇에게 어떤 프로그램을 입력해야 하는지 코더요원들이 고민하는 모습이었다. 4편의 시작은 터들봇에게 프로그램을 입력하러 가기 위해 문을 통과해야 하는데 8개의 문 중 어떤 문이 진짜 문인지 막막해 한다. 교수님의 힌트 편지로 진짜 문을 찾게 되고 된다. 에서 코드를 입력한 후 하기 위한 고민하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코더요원들은 문을 열면서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라이트 터들봇’을 찾게 된다. 코드를 입력해 라이트 터들봇을 움직이게 한다.
라이트 터들봇은 repeat, foreward, right, left 코드를 움직여 작동하게 된다. 몇 번의 반복으로 결국 터들봇을 움직이는데 성공하게 된다.
이 책의 ‘시크릿 코딩 연구실’에서는 repeat명령어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한다. 아울러 repeat를 반복하는 중첩 루프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이 시리즈를 읽다보면 저절로 코딩의 어려운 용어와 프로그램의 흐름을 이해하게 된다. 그만큼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를 통해 쉽게 코딩을 이해하도록 돕는다.
아울러 5편에서는 긴사다리를 통과할 코드를 어떻게 만들것인지 기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