캥거루 주택 투자법
부동산 연구회 지음 / 전원주택미디어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젊은이들도 부동산 투자에 뛰어든다는 요즘,

짬짬이 부동산 투자관련 책을 읽는다.

책을 찾다보니 낯선 투자법이 보인다.

캥거루 주택 투자!

낯선 단어에 이끌러 책을 읽으면서 부동산 투자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으을 알게 된다.

 

캥거루 주택이란 하나의 큰 집 안에 작은 집이 포함된 형태로 꼭 어미 캥거루가 새끼 캥거루를 품고 있는 모습을 연상시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 그래서 단독주택이지만 두 가구가 살 수 있어 작은 집은 임대로 주어 전세나 월세 수입을 얻을 수 있고 부모님을 모시고 살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는 집이다.

 

이 책은 캥거루 주택의 투자 조건과 투자 금액별 방법을 알려준다. 1~2억대, 2~3억대, 3~5억대별로 투자 사례를 다루면서 투자금액에 따른 상황별 투자방법을 알려준다. 아울러 캥거루 주택에 대해 자주하는 질문 13가지를 제시하고 있다. 투자 금액은 얼마를 준비해야 하는지, 캥거루 주택에는 어떤 종류들이 있는지, 다가구 주택과 캥거루 주택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부분 임대형 주택과 캥거루 주택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땅콩주택과 캥거루 주택 중 어느 것이 더 좋은지, 상가 주택과 캥거루 주택 중 어느 것이 더 유리한지, 캥거루 주택 시공사는 어떻게 선택하는지, 캥거루 주택 설계비용은 얼마나 드는지, 캥거루 주택 관리는 누가 하는지, 캥거루 주택 공실이 생기지 않게 하는 방법과 직접 짓는 것과 분양 받는 것 중 더 유리한 것 등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 준다.

 

마지막으로 캥거루 주택 Q&A를 통해 질문에서 다루지 못한 내용을 다룬다. 적은 돈으로 투자할 수 있는지, 주택임대사업자 등록을 해야 하는지, 분양공고에 나오는 용어의 뜻, 어떤 지역에 분양받아야 하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이 책을 통해 부동산 투자 방법은 다양하며 새로운 부동산 투자방법을 알게 된다.

그래서 부동산 투자의 노하우를 하나 더 알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