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ch Kids 부자 수업 - 아이를 성공과 행복으로 이끄는 부자 수업
토마스 C. 콜리 지음, 박인섭.이연학 옮김 / 봄봄스토리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을 교육하면서 가장 필요한 교육이 경제교육이라고 생각한다.

우리 아이들은 자신이 요구만 하면 엄마아빠의 주머니에서 돈이 얼마든지 나온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그래서 용돈을 통해 교육하고 있지만 아이에게 진정한 부자는 돈만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님을 알게 해주고 싶어 아이와 함께 이 책을 읽게 되었다.

 

리치 키즈(RICH KIDS)부자습관의 저자 토마스 콜리가 부모나 조부모가 자녀나 손주의 성공 멘토가 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쓴 책이라고 한다. 그래서인지 아이들이 이해수준을 고려하여 스토리텔링으로 쓰여 있어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은 35개의 주제로 이야기를 펼쳐나가며 부를 쌓는 3가지 방법’, ‘성공하는 사람들의 세 가지 기질’, ‘부자와 빈곤한 사람들의 습관’, ‘부자의 몸가짐’, ‘5:1규칙’, ‘부자와 빈곤한 자의 인간관계’, ‘1시간 규칙’, ‘부자의 사고방식’, ‘일일 마인드 루틴’, ‘두려움 정복하기등의 내용을 다룬다. 이러한 성공 전략은 부자들의 생활 습관을 5년 간 연구한 결과를 토대로 한 것이라고 한다.

 

할아버지가 손자에게 알려주는 부를 쌓은 3가지 방법 버는 것보다 적게 써라. -더 많이 벌어라. -더 많이 벌고, 더 적게 써라.’를 읽어주니 용돈도 적게 받는데 어떻게 적게 쓰느냐고 입을 쑥 내민다. 그래도 어릴 적부터의 습관이 중요하다고 하니 용돈을 올려달라고 해서 함께 모두 웃었다.

 

아이와 함께 좋은 책도 읽으며 경제교육도 함께 할 수 있게 해 주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