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속 세상 물속 세상 - 앞뒤로 보는 책
알렉산드라 미지엘린스카, 다니엘 미지알렌스키, 김명남 / 길벗어린이 / 2017년 10월
평점 :
절판


땅과 물로 뒤덮인 우리 지구, 어떠한 모습일까?

지구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그림책? 아니 지구 설명 백과사전!

이 그림책은 지구의 모든 것을 담아낸 지구 설명서다.

 

이 그림책은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 부부인 알렉산드라 미지엘린스카와 다니엘 미지엘린스키가 우리가 딛고 있는 땅바닥에서 시작해서 지구 중심의 시뻘건 핵까지, 물 위에서부터 무시무시한 심해 바닥까지 한 층 한 층 내려가면서 땅속 깊은 곳과 물 속 깊은 곳의 놀라운 세계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 과학 그림책이다.

 

우선 다른 그림책과 달리 크기가 크다. 그리고 표지의 색채가 강렬하다.

땅속 세상은 빨갛고, 물속 세상은 파랗다.

이 그림책은 옆으로 넘겨보는 것이 아니라 위 아래로 펼쳐본다.

 

땅속 세상을 펼치면 땅속 세상의 비밀을 크고 작은 벌레들로부터 지구중심까지 소개한다. 커다란 책장을 넘길 때마다 자세한 그림과 설명으로 땅속의 비밀들을 알게 해 준다. 지구속의 크고 작은 동물들, 굴 파는 동물들, 땅 속에서 자라는 식물, 숨겨진 관과 케이블, 천연가스, 전기, 수돗물, 하수, 터널, 지하철, 옛날 옛적에는, 화석, 가장 큰 공룡, 동굴, 광산, 지하자원, 화산, 아주 깊은 땅속, 그리고 지구중심에 대해 설명한다. 우리 주변의 비밀부터 점점 더 지구 내부의 비밀로 다가간다. 땅속 가장 깊은 곳을 알고 책장을 넘기면 이제는 바다 가장 깊은 곳이 나온다. 그래서 책을 뒤집는다.

 

이제는 물속 세상의 비밀을 살펴본다.

표지에는 물속의 생물과 잠수복을 입은 모습?이 보인다.

물속 세상도 호수 속부터 세계의 바닥까지 물속의 비밀을 설명한다.

호수 속과 바닷 속의 물고기, 산호초, 싱크 홀, 물속 압력, 다이빙, 물속으로 내려갔던 선조들, 잠수함들, 심해의 거대한 생명체들, 석유굴착 플랫홈, 바닷속 과학자들, 타이태닉호, 바닷속 굴뚝, 심해의 생명, 세계의 바닥에 대해 자세한 설명과 그림이 내가 가보지 못한 세계의 이해를 도와준다. 물속 세상의 경우 책장을 넘길 때마다 바닷 속 깊이까지 제시하고 있어 좋다.

 

이 그림책은 자연 현상, 과학적 현상, 과학적 원리를 설명하면서 생명의 신비로움을 알게 해 준다. 또한 거대한 자연에 순응하기도 하고 극복해 나가려는 인간의 모습도 담고 있다.

지구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그림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