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시간 공부하고 30년 써먹는 부동산 시장 분석 기법 - 구만수 박사
구만수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 경제뉴스를 Hot하게 만들었던 것이 부동산뉴스였다.

갭 투자, 분양신청 줄서기 3시간, 아파트가격 등등.

새 정부가 들어서며 줄줄이 부동산 거품과 가계대출로 인해 정책들을 내놓는 것도 부동산의 이상적인 투자현상 때문이었다.

이런 분위기에 나도 부동산 투자를 고민해 보았지만 아는 것이 없어 한발도 내딛지 못했다. 제대로 알고 싶은 부동산 공부를 하고 싶다는 생각에 이 책 저 책을 살펴보았지만 투자를 해서 얼마를 벌었다든지, 어디에 투자를 하면 좋다는 경험담의 책들이 나에게 도움이 되지는 않았다. 그러면서 제목에 끌려 만난 책이 구만수박사의 3시간 공부하고 30년 써먹는 부동산 시장분석기법책이다. 부동산학 박사이자 도시계획 기술사이며 부동산학교 외래교수이기도 한 저자는 밴드나 카페, 대학교에서 강의한 내용들을 정리한 책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플로로그의 저자의 말이 기억에 남는다.

무엇 때문에 투자해야 하느냐는 질문에 돈을 벌기 위해서라는 답변은 잘못된 답은 아니지만, 투자에 대한 철학을 찾아볼 수 없는 하수의 대답이라 할 것이다. 투자는 자신이 보유한 현금성 자산의 구매력 휘발을 막기 위한 능동적이고 처절한 경제활동이다.”

철학을 가진 투자! 저자의 생각이 더욱 궁금해져 책의 구성을 살펴보니 부동산 정책, 국내외 경제상황, 인간의 심리, 수요와 공급에 대한 저자의 조사와 분석내용을 다양한 자료를 제시하며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아울러 저자가 설명한 요인들을 적용하여 시장의 흐름을 분석하는 방법도 제시하고 현재의 부동산 시장이 어떻게 흘러왔고 앞으로 부동산 시장에 어떻게 대응을 해야 하는지를 설명해주어 부동산 투자를 하는 사람 초보자들의 이해를 도와주는 책이다.

부동산 시장의 가격은 특정 한 가지 요인이 아니라 여러 가지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다고 하니 진정한 부동산 투자자가 되려면 저자처럼 끊임없이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고 노력해야 함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이 주관을 가져야 함을, 투기가 아닌 투자를 해야 함을 알게 되었다.

지금부터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분석으로 공부를 시작해보려 한다. 저자가 말한 것들의 분석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