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 투자지도 - 스몰캡 업계지도의 ‘4차산업혁명’ 버전 비즈니스 지도 시리즈
한국비즈니스정보 지음 / 어바웃어북 / 2017년 8월
평점 :
절판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우연히 그래프를 보게 되었다. 미시간 대학생들에게 행복과 돈의 상관관계를 묻는 설문 데이터였다. ‘돈이 있으면 행복하다.’ 45%, ‘관계없다.’55%였다. 돈이 너무 많거나 없어도 고민스럽지만 적당히 있다면 행복한 삶을 꾸려나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4차산업혁명의 시대에 투자는 어디에?’라는 생각이 떠올랐다.

국내외 산업, 경제, 문화 등 전 방위 분양에 걸쳐 핵심 데이터를 분석하여 일반인에게 전달하는 컨텐츠 메신저 기업인 한국비지니스 정보에서 4차산업혁명으로 인해 거대한 변화에 직면한 업종 34개를 선정해 해당 산업 전반을 꿰뚫는 가치 사슬 구조를 인포그래픽으로 구현한 뒤 각 산업의 국내외 시장 전망과 이슈를 분석해 해당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과 투자 유망 기업을 뽑아 경영 실적과 투자 포인트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책이다. 4차산업혁명 시대 투자가치가 높은 유망기업들을 찾아 핵심 투자 포인트를 분석해 놓았다.

이 책은 SMART TECHNOLOGY, ECO/GREEN/ENERGY, SOFT POWER, NEO DEVELOPMENT 4part로 나누어 34개 직종의 의미, 적용범위, 산업별 수혜 업체, 투자 생태계, 글로벌과 국내 시장 전망과 규모, 시장 모형, 산업 로드맵, 부가가치 창출 추이, 관련 기업의 투자 포인트, 이익률 추이, 시장 점유율 등 수백 가지 데이터를 그래픽으로 이해 쉽게 구현하여 해당 산업과 시장이 어떻게 돌아가고 어떤 기업들이 포진해 있는지, 실제로 어떤 업종과 기업에 투자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권말특집으로 주식의 바다에서 어떻게 월척을 낚을 것인가?’를 싣고 있다. 미래 IPO 시장을 집중 분석한 자료로 투자자들이 공모주를 주목하는 이유와 2017년과 2018IPO시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IPO는 기업공개를 말하며, 앞으로 규모가 커지는 시장이라고 말한다.

 

이 책을 읽어보니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높은 잠재적 투자가치를 지닌 4차산업혁명 시대에 실제 어떤 업종이 성장할지, 어떤 비즈니스 기회가 생길 것인지, 어떤 기업에 콕 짚어 투자해야 하는지 매우 상세하게 알게 되었다. 수많은 그래프를 통해 제공하는 자세한 정보는 이해가 쉽고 , 두고두고 옆에 두고 활용할 수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