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1분, 통증 해결 스트레칭 달력 - 하루 1장씩! 통증이 사라지는 목.허리.어깨 운동 건강한 삶을 위한 운동 달력 시리즈 2
토미나가 키요 지음, 정윤아 옮김 / 이덴슬리벨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꼭 해야지. 매일 해야지다짐하면서 꾸준히 해야 하는 것인데도 자꾸 놓치게 되는 것이 운동이다. 아플 것 같다는 신호를 보낼 때도 바쁘다고 넘기다 정작 아프면 그때부터 병원 찾고 물리치료 받으며 몸의 긴장을 풀어준다. 내 어깨를 두고 하는 말이다. 어깨가 아프면 스트레칭을 열심히 해 주고 조금 나아지는 느낌이 들면 또 중단. 지속적인 통증해결 방법이 나에게는 필요했다.

이 책은 일본 통증개선 전문의인 토미나카 키요 통증클리닉 원장이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통증을 없애주는 31가지 운동 방법을 매일 한 가지씩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진 책이다. 습관처럼 운동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있으며 앉은 자세로 따라 할 수 있어 사무실에서나 집에서도 쉽게 근육의 긴장을 풀 수 있다.

 

실제 일주일 매일 한 가지씩 따라 하면서 심심하며 나도 모르게 오늘의 스트레칭 동작을 따라하고 있다. 조금 시선을 돌리면 책상 위에 책이 세워져 있기 때문에 잊어버리지 않고 하게 된다. 이 책은 탁상 달력처럼 생겼다. 매일 한 장씩 넘기면 된다. 책장의 한 가운데는 날짜가 크게 씌어져 있고 그 옆으로는 작은 동그라미에 달을 체크하도록 한다. 귀엽게 생긴 여성이 의자에 앉아 스트레칭 하는 그림과 함께 운동 방법이 적혀있다. 설명이 쉽게 되어져 있어 읽고 따라 하기에 어려움이 없으며 너무 간단하듯 하여 운동이 될까?’ 싶었는데 의외에 하고 나면 시원해진다. 또 뒤편에는 오늘의 건강정보를 제시하여 건강관리에 도움을 준다.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스트레칭 동작을 꾸준히 실행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져 있어 나처럼 잘 잊어버리고 경직된 자세로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직장인들이 책상에 올려두고 시간 날 때마다 몸의 긴장을 푸는데 도움 받을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