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살리는 저칼로리 4주 다이어트 식단 - 현직 비만클리닉 영양사의 음식 처방, 개정판
김선영.임세희 지음 / 다봄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이어트는 여자들의 평생 숙제이다.

신경 쓰지 않으면 살이 금세 찌고 살빼기는 너무 어렵다.

체질에 따라 다르겠지만 나는 신경 쓴다고 하는데도 나이가 들면서 살이 더 붙는다.

여러 가지 다이어트 방법을 써봤지만 다이어트를 실패하는데 원인을 찾아보니 가장 중요한 것이 먹는 것이었다. 먹는 욕구를 이겨내지 못해 다이어트에 실패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다이어트의 가장 큰 고민이 먹거리의 식단을 조절하게 하도록 유도한다.

 

 

 

현직 비만클리닉 영양사와 요리연구가가 만나 쓴 책이다. 4주 동안의 다이어트 식단이 담겨있다.

‘4주 다이어트 한 상 차람 미리보기에서는 4주 동안의 음식과 칼로리, 재료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이 책의 사용설명서에서는 하루 열량이 1200kcal대이며 골라먹을 수 있는 재미가 있음을 설명하고 한 달 2kg을 빼는 것이 정답이며, 4주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전에 마음다짐에 대한 설명이 담겨져 있으며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는 자료가 담겨져 있다. 또한 4주 다이어트를 위한 기초 검사 두 가지 식습관 체크리스트체질량지수를 이용한 비만도 검사로 현재 나의 몸을 제대로 알게 한다.

가장 관심이 갔던 부분은 저자인 김선영 요리연구가가 4주 다이어트 식단을 직접 체험하면서 6개월 동안 10kg을 감량했다는 점이었다. ‘나도 따라해볼 만하다.’라는 생각과 자신감을 보태주는 것 같다. ‘몸무게 감량의 법칙또한 도움이 되었다. 몸을 움직이고 채소를 듬뿍 먹고, 간식은 과일이나 견과류로, 단백질을 꾸준히 보충하라는 조언을 머리에 새겼다.

식단의 음식들을 찬찬히 살펴보면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이며, 쉽게 할 수 있는 요리이다. 특히 저염 양념간장은 만들어 놓으니 두루두루 음식에 사용할 수 있어 좋았다. 식구가 전부 4주 동안의 다이어트에 도전하기로 하니 우리 집 식탁에서 우리 가족의 건강이 챙겨짐이 너무 좋다.

살은 빼는 것보다 이후 관리가 중요하다고 한다. 이 책의 다이어트 음식을 따라하며 요요 현상의 공포에서 벗어나 저자처럼 6개월 뒤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만드는 것에 도전한다. 내가 좋아하는 예쁜 원피스를 다시 입기를 바라면서. ‘먹으면서 빼는 다이어트 식단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