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초 자기소개법 - 사람, 일, 돈을 끌어당기는
요코카와 히로유키 지음, 노경아 옮김 / 나라원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맘때면 많은 사람들이 자기소개서를 쓴다. 수시를 준비하는 고등학생들 그리고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 자기소개서를 통해 먼저 자기를 알린다. 그리고 면접에서 또 한번 자신의 겉모습 뿐만 아니라 속마음까지 표출해야 한다. 사람들이 면접이 중요하다는 것은 아마도 그 사람을 보면서 서면으로 먼저 만남 그 사람의 진실성을 면접관에게 드러내 보여야하기 때문일 것이다.

자기소개의 의미를 사전에서 찾아보면 처음 만난 사람에게 자기의 이름, 경력, 직업 따위를 말하여 알림이라도 되어 있다. 자기소개하면 대부분의 사람이 이름, 직업 등은 필하며 어떤 일을 하고 있다고 말하는 것이 보통이다. 그래서 지나치면 기억에 남는 사람이 아니면 기억을 못하는 것이 다반사다. 이렇게 자시 소개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기에 관심을 끄는 책을 읽게 되었다. 18초 자기 소개법

자기소개 코칭 전문가 요코카와 히로유키의 책이다. 책을 펼치면 가장 먼저 만나는 문장.

당신은 자기소개를 오해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방식은 사람들의 기억 속에 오래 남지 않는다고 한다. 자기소개를 듣고 첨삭해주는 과정에서 터득한 방법으로 과거에 듣거나 배워본 적이 없는 새로운 방식이라 말한다. ‘18초 자기소개법에서 말하는 자기소개는 자기소개에 듣는 이가 얻을 수 있는 미래를 담으라는 것이다. 자신을 선택했을 때 듣는 이에게 어떤 이득이 있을지에 대해 쉬운 말로 전하라고 말한다.

‘18초 자기소개는 세 문장으로 이뤄진다고 한다. 첫 문장에는 자신이 제공할 수 있는 미래를 소개하며, 두 번째 문장에서는 자신이 그 미래를 실제로 제공해왔다는 사실을 증명하고로 세 번째 문장에는 듣는 사람이 지금 즉시 취할 수 있는 행동, 현재에 관해 말하면 된다고 한다. 18초 자기소개에는 과거, 현재, 미래의 일이 담겨져 있으며 예를 들어가며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18초 자기소개를 경험한 사람들은 신규 계약과 사업 제휴 의뢰가 늘었으며, 폐업의 위기에서 기사회생하거나, 이용 고객의 급증과 매출 상승의 효과를 얻었다고 한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관습에 젖어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를 변화시키기 위한 노력보다는 남들이 하는 방법이 보통은 된다는 생각에 변화하려 하지 않았다는 생각이 든다. 이제는 18초 자기소개법을 익혀 나를 어필할 수 있는 소개를 만들어 사람들에게 나의 가치를 자신있게 소개하고 싶다. 나의 중요성을 알리고 싶다.

이 책을 읽으면서 가슴에 담고 싶은 말이다.

자기소개를 가장 가까이서 가장 많이 듣는 사람은 자기 자신이다. 따라서 자기소개란 청자에게 하는 약속인 동시에 그 미래를 실현하겠다고 선언하는 자신과의 약속이다.(12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