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분 숫자게임 - 지친 두뇌에 자극을 주는 하루 1분 게임 시리즈
YM기획 엮음, 조신영 감수 / 베프북스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뇌섹남의 TV프로그램을 즐겨본다. 숫자게임이 나오면 출연자들이 궁리하듯 나도 이렇게 저렇게 생각을 하면서 문제를 풀었다. 문제가 풀리면 나도 뇌섹녀가 된 듯 했으며, 안 풀릴땐 빨리 답을 알고 싶었다. 하루 1분 숫자게임이 이러한 즐거움을 주는 책이다.

산업혁명 시대에는 정보의 양이 경쟁력이었다. 그러나 지금은 정보의 양보다는 질이 경제력이 되는 시대다. 정보의 내용과 활용이 중요하다는 의미이다. 수많은 정보 속에서 얼마나 유의미하고 활용성이 높은 정보를 발견하고 응용할 수 있는냐가 정말 중요하게 되었다. 이것이 문제해결력이다. 그렇다면 문제해결력은 어떻게 기를 수 있을까? 문제의 패턴을 발견하고 관찰하는 연습을 통해 응용력과 창의력을 계발할 수 있게 해주며, 이 책은 문제해결력을 기르기 위한 관찰력과 창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한다. 매일 한 문제씩 1년동안 풀면 두뇌 트레이닝이 된다고 한다.

이 책은 1주부터 52주까지 1년 문제를 풀 수 있는 문제가 실려 있으며, 문제를 푼 다음 정답은 문제 다음 페이지에 실려 있어 바로바로 정답을 확인할 수 있다. 문제의 유형은 수열의 규칙, 도형, 수식, 문장제, 수학기호, 수식의 규칙 등 재미있는 숫자게임이 담겨져 있다. 매일 1문제씩 풀면서 생활 속에서의 고정된 사고의 틀을 벗어나 논리적인 생각을 통해 수학적 사고력 사고력을 기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아울러 생각하며 문제를 푸느라 집중력도 생길 수 있다고 생각된다. 남녀노소 누구나 한 권으로 한동안 즐거워질 수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