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투자 10단계 절대불변의 법칙 - 토지 투자 전문가 박프로의 실전 부동산 투자 노하우 땅투자 실무 시리즈 2
박규남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6년 9월
평점 :
품절


2015년 토지투자에 관심이 있다고 하니 지인이 이것이 진짜 토지 투자다책을 주었었다. 읽으면서 토지투자에 대한 기초적인 정보를 얻었었다. 박규남 토지투자 전문가가 이번에 출간한 책이다. 사업이 실패해서 남아있는 것이 없었을 때 남아있던 작은 땅으로 재기를 하면서 미래가치는 토지투자에 있다.’라는 생각을 가지며 불가능에 도전하였다고 한다. 토지투자로 자산을 획득한 경험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토지투자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게 구성하였다.

이 책은 7개의 PART로 나누어져 있다. ‘어떤 삶을 살 것인가? ’에서는 돈이 되는 투자는 아는 만큼 보이며, 서민처럼 생각하면 부자가 될 수 없다고 말한다. 그래서 부자가 되기 위해 생각하고 계획하고 실천하고 또 도전하라고 말한다. ‘당장 부자가 되기 위한 트레이닝을 실천하라.’에서는 실속있는 알짜정보에 눈 떠야하고 부자들의 습관을 알아야 한다고 말한다. 투자든 사업이든 수요가 많아질 것을 선택하면 되듯이 땅 투자도 수요가 많아질수록 지역 가수요와 실수요가 많아질 지역을 택하면 된다고 말한다. 부자들은 끈기가 있다. 부동산 투자든 토지 투자든 수익이 날때까지 반드시 기다리는 끈기가 있어야 한다. ‘결국 토지투자가 답이다!’에서는 토지투자 실패의 원인과 땅 투자의 고수, 토지 투자전 알아야 할 필수 공법에 대해 설명한다. 토지투자의 원칙은 해야 할 것, 하지 말아야 할 것을 아는 것이며, 권유에 의한 투자나 준비없는 주먹구구 투자, 무리한 투자, 성급한 투자는 실패할 확률이 높다고 한다. ‘땅 투자 10단계만 알면 당신은 이미 100억 부자에서는 토지의 개발과정은 10단계를 거치며 이 단계는 절대 불변이라고 말한다. 이 과정만 제대로 알아놓으면 토지 투자로 갑부가 될 수도 있다고 한다. ‘토지 투자는 생명이다.’, ‘돈을 보는 눈, 토지 어디가 유망한가’, ‘발품으로 찾는 유망 지역을 주목하라.’에서는 토지투자의 실제를 제시하며 지금 투자가 가능한 유망지역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은 한 번 읽으면 토지 투자의 개략적인 이해를, 두 세번 읽어야 토지투자를 시작할 용기를 얻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저자가 말한 것 처럼 재테크에 대한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는 절대 시작하지 말아야 하며, 투자는 서두르지 않고 느긋한 마음으로 연구해서 제대로 준비해서 시작해야겠다고 다짐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