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 교과서 소액 편 - 대박땅꾼 전은규 훔쳐서라도 배워야 할
전은규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서점에 들려보면 부동산 투자에 대한 다양한 책들이 많이 출간된다. 그만큼 사람들이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많은 것임을 말하는 것이리라.

부동산 투자는 목돈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소액으로도 부동산 투자를 할 수 있다고 하니 자세히 읽어보고 싶은 책이다.

이 책은 부동산 투자와 대박땅꾼 전은규의 집 없어도 땅은 사라의 저자로 널리 알려진 전은규 대박땅꾼 부동산 소장이 저술한 책으로 5Part로 나누어 소액투자는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부동산 투자의 종착역 토지를 소액으로 역발상하여 제 2의 연금을 받으라고 말한다.

저자는 토지투자에 대한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하여 게임의 법칙을 적용하라 한다. 교통망을 따라 투자하라, 신도시개발이 가능한 곳을 투자하라, 수요지역의 경계부분을 노려라, 개발전략이 큰 수익을 안겨준다, 개발계획에 쉽게 현혹되지 마라, 서류확인과 현장답사로 정볼확인하라, 매수와 매도의 타이밍을 계획하라는 7가지를 제시하고 있다. 이러한 법칙에 따라 최소 500만원으로 시작할 수 있으며, 이러한 투자는 경매와 공매를 제시하고 있다. 또한 주변에서 분석적이며 신뢰로운 멘토를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투자를 적극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늘 지도를 곁에 두어야 하며, 경제신문의 정보를 항상 연구하고, 반드시 현장답사로 발품을 팔아야 하며, 정책을 분석하고 성공한 부동산 부자를 멘토로 모셔야 한다고 한다. 그러면서 토지투자에 있어 반드시 알아두여야 하는 명칭들을 이해하기 쉽도록 그림이나 지도와 함께 제시하고 있다. 맹지 탈출법, 필지분할, 지분투자 그리고 자투리땅 투자 활용법 등을 알려준다. 그리고 경매와 공매, 무피투자, 갭투자에 대한 방법도 자세하게 설명한다. 그래서 이 책의 제목을 부동산 투자 교과서라 한 것 같다. 마지막 Part에서는 대박땅꾼이 추천하는 소액투자지역을 소개하고 있어 토지투자를 시작하는 나에게는 왜 그 지역에 투자하라고 하는지 기초를 다지는데 도움을 준다.

제테크의 고수가 알려주는 토지투자 방법을 3번정도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공부를 한 뒤 현장답사를 통해 토지투자를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안전한 소액 투자로 흙수저를 벗어나는 모습을 꿈꿔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