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 땅 투자 - 돈이 보인다
동은주.정원표 지음 / 지상사 / 2016년 10월
평점 :
절판


연일 뉴스에 오르는 부동산 관련 기사.

부동산 가격이 지속적으로 오를 것이다. VS 곧 하락할 것이다. 의견이 분분하다.

그러나 이런 기사를 접하면서 나는 먼 산을 바라보는 느낌이 든다. 웃을 수 있는 부동산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부동산에 투자하기에는 금액이 너무 커서 열심히 돈을 모아도 투자하기가 쉽지 않다. 그런데 큰 돈이 아니더라도 투자할 수 있다는 책을 만났다. 건물이 아니라 땅에 투자하라 권하는 책이다. 땅에 대해 잘 모르기에 엄두도 내지 못하던 땅 투자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책이다.

역세권 땅 투자은 오랫동안 부동산 투자 및 개발 업무를 담당했던 동은주와 오랜 동안 부동산 개발 및 시행 분야에 종사한 분야의 전문가로 알려진 정은표가 공저한 책이다.

이 책에서는 부동산 투자의 성패를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인이 입지라고 한다. 부동산은 입지 싸움으로 얼마나 좋은 지역에 위치하느냐에 따라 부동산의 가치가 결정되기에 입지 분석은 철저하고 꼼꼼하게 해야한다고 한다. 그래서 부동산에 투자하는 사람은 역세권을 따지나보다. 그러고보니 길이 곧 돈이다라는 말이 맞는 것 같다. 남의 말을 듣기 보다는 신문에 나오는 부동산 개발과 관련한 기사를 정확하게 분석하고 직접 발로 뛰어 현장을 확인하여야 한다고 한다. 정확한 이유와 근거에 소신을 더해 남들보다 한발 더 빠르게 선점해야 미래에 가치를 높일 수 있다고 한다.

또 하나 알아두어야 할 것은 땅 투자 방법은 어디까지나 장기투자의 관점에서 접근해야 한다는 것이다. 토지는 짧게는 35, 길게는 710년 이상 묶어두어야 하기에 장기적으로 투자하여야 한다고 한다. 개발의 기간이 길기 때문이며 몇 차례의 단계를 밟아가며 땅값은 오르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러기에 오르만한 곳을 골라야 하기에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사람들과의 관계도 중요하다고 한다.

이 책을 읽으면서 땅투자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배울 수 있었다. 투자할 장소, 시기, 그리고 투자방법에 대한 기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책이다. 특히 6장의 눈여겨 보아야 할 역세권개발 사업 및 관심지역과 부록의 개발 지역 및 개발사업 분석차트는 많은 도움이 되었다. 정말 땅 투자를 하려면 무턱대고 시작하기 보다는 공부하면 준비해야 실패를 하지 않겠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