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비비안의 사진기 지양어린이의 세계 명작 그림책 42
친치아 기글리아노 글.그림, 유지연 옮김 / 지양어린이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존 인물 비비안의 삶을 담은 그림책 나는 비비안의 사진기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과 배려와 믿음을 아이들의 눈을 통해 찾아내고

어른들의 다양한 삶의 모습은 삶의 무게만큼 고스란히 담고 있다.

비비안 자신이 아끼고 사랑했던 렌즈 두 개짜리 롤라이플렉스 카메라로

사람들이 깊게 보지 못하는 삶의 모습을 가득 담았다.

비비안의 사진기에는 비비안의 추억이 담겨 있으며

그 사진들은 지금은 멈춰진 과거의 모습을 차곡차곡 모아두어

자신의 주어진 시간을 보관하고 싶었나보다.

 

사람들은 비비안은 특별한 사람이며,

비밀이 많은 사람이라고 말들하고

비비안에 대한 궁금증을 파고 들려했다.

묵묵히 자신이 생각한 모습은 들어내어진 보물이 되어

이제는 보모가 아닌 사진작가로 기억되게 한다.

 

흑백의 여운 속에 조금씩 채색된 색 속에는

비비안의 흑백사진의 장면 장면을 엿보는 듯 하다.

끝가지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놓지 않고 꿈꾸며 가꾸었던 비비안은 죽었지만

평생친구였던 카메라가 남긴 사진은 비비안의 추억이 되고 눈이 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준다.

  

  

이 책을 보면서 자신이 좋아하는 삶의 소중함을 배운다.

남이 보기에 외로운 삶이었을지 몰라도

비비안 자신은 무척이나 행복한 삶이었다고 생각된다.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했으니까.

 

만화 작가로 입문하여 만화가 상을 받았던 저자 친치아 기글리아노는

이 책을 통해 ‘2016년 이탈리아 안데르센예술상을 수상했다고 한다.

비비안의 분위기가 그림과 채색에서 그대로 느껴지는 그림책이다.

이 그림책을 읽으면서 아이들에게도 추억을 많이 기억하게 해 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