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브스뉴스 - 뉴스는 이야기다
SBS 스브스뉴스팀 엮음 / 책읽는섬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뉴스는 대개 TV와 신문을 통해 접한다. 아침 출근을 준비하면서는 TV를 켜놓고 듣는다.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뉴스는 틈틈이 짬을 내어 인터넷 신문을 통해 자세한 정보를 얻어왔다. 그런데 요즘은 색다른 뉴스를 만나고 있다. SBS의 스브스뉴스다.

스브스뉴스는 SBS 보도본부의 권영인, 하대석 기자가 새로운 양식의 뉴스를 선보이겠다는 생각을 갖고 대단히 실험적인 뉴스 콘텐츠를 만들기 시작한 뉴스라고 한다. 누군가의 소소한 일상이 어떤 사람에게는 힘이 되고 희망이 되며 깨달음을 준다는 생각으로 뉴스를 만들기에 뉴스와 정보 그리고 오락거리도 담겨있다. 뉴스의 본질을 잊지 않으면서 사회에서의 이슈를 날카롭게 분석하며 젊은 감각이 담겨져 있다.

이 책은 3개의 PART로 되어있다. PART 1에서는 뉴스는 교양이다.’라는 주제로 역사의 한 장면에서 가려진 인물과 사건을 이야기한다. PART 2에서는 뉴스는 감동이다.’라는 주제로 사람들의 마음에 울리는 이야기 11편이 실려있다. 묵묵히 자신의 신념을 지키며 동행을 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면서 나의 삶을 되돌아보게 된다. PART 3에서는 뉴스는 지식이다.’라는 주제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지식의 뒷면에 숨겨진 내용을 알려준다. 이야기는 역사 속 한 사건이 오늘 우리의 삶과 어떻게 이어져 있는지, 우리의 삶과 비슷한 점과 다른 점을 통해 이 시대를 올바르게 바라보게 한다. 거울의 앞면만이 아니라 뒷면도 보게 해 주는 역할을 한다.

책장을 넘기는 손길이 재미있다. 그림에 더해진 설명이 책장에 생각을 더하게 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