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혁명 2030
박영숙.벤 고르첼 지음, 엄성수 옮김 / 더블북 / 2016년 9월
평점 :
품절


요즘 읽는 책을 통해 가장 많이 접하는 단어가 4차산업혁명과 인공지능이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미래사회의 속도가 빨라질 것이라고 예상은 했지만 이렇게 빨라질줄 예상 못했다. 자고나면 변하고 있다.

인공지능 혁명 2030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 세상을 그린 책이다. ‘미래보고서시리즈를 쓴 유엔미래포럼의 박영숙 대표와 인공일반지능(AGI)협회장 벤 고르첼 박사가 함께 쓴 책이다.

2030 기회와 도전, 4의 물결과 미래사회로 나누어 인공지능이 우리가 살아갈 시대에 미칠 영향에 대해 말한다. 우리는 인공지능으로 인해 우리의 일자리를 잃고 생활이 더 어려워질 수 있다는 걱정을 하지만 이 책에서는 수많은 사소한 결정을 인공지능에게 맡기면 일상의 선택이 효율적으로 빨리 처리되어, 오히려 인간이 가장 하고 싶은 일을 하고, 가장 즐기는 일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벌게 되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게 된다고 말한다. 또한 이제는 첨단 인공지능과 로봇 과학의 발전을 누구도 중단시킬 수 없으며 지능진화의 다음 단계로 진입했기에 그걸 받아들이고 즐겨야 한다고 말한다. 그러기에 가능한한 긍정적인 방향으로 발전시키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인공지능은 이제 단순한 자율주행차나 산업용 로봇같은 단순한 영향이 아니라 상황의 변화에 적절하게 대응하고 스스로 새로운 정보를 찾아 학습하며 끊임없이 진화한다고 한다. 그래서 인간 사회는 정치나 사회, 교육 등에서 기존의 시스템을 획기적으로 바꿔놓을 것이라 한다.

 

 

세계적인 미래학자들과 교류하며 해외의 미래예측을 가장 빠르게 소개하며 베스트셀러유엔미래보고서시리즈를 펴내고 있는 책은 알파고 충격 이후 인공지능 혁명으로 새로운 부와 기회를 잡을 절호의 시기에 한국 독자들에게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와 제4차 산업혁명이라는 새로운 도전에서 기회를 선점할 수 있는 통찰을 제시하고 인공지능이 완전히 바꿔놓을 새로운 세상의 모습을 상세하게 그리고 있다.

이 책을 보면서 다가올 미래사회를 어떻게 준비해야할까?’ 생각하게 되었다. 인공지능에 대한 적극적인 수용의 자세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