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비만 차라리 운동하지 마라
전희연 지음, 이동규 감수 / 건강매니아 / 2016년 9월
평점 :
품절


비만이라는 어느덧 우리 건강에서 가장 먼저 생각하게 되는 단어다. 그런데 고도비만이라하면 많은 사람들이 살찐 모습을 생각하며 걱정들을 해 준다. 주변 사람들의 걱정을 들으면 서 본인은 더 답답함을 느끼게 된다. 이유는 남들이 좋다고 하는 운동, 식이요법, 약물 등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을 따라해 보지만 비만이 해결되지 않기 때문이다.

이 책의 저자는 임신을 하면서 20kg이상의 살을 쪄본 경험이 있었던 전의연 의사가 비만환자의 고민을 해결해 준 사례를 중심으로 고도의 비만환자가 비만에서 벗어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105kg의 고도비만 빅사이즈 여성의 백화점 입성기, 복부지방 고도비만 환자의 당뇨병과 고혈압 탈추기, 뚱뚱한 고도비만 환자의 철퍼덕뱃살 탈출기, 내 무릎이 60살 수준, 35살 고도비만 환자의 연골회복기, 고도비만에서 꿀벅지로 황활한 귀향기의 55색 고도비만 탈출 성공기를 소개하면서 고도비만은 운동이나 그 밖의 다이어트 방법으로 해결될 수 없으며, 위풍선과 위밴드, 지방흡입시술로 가능함을 설명하고 있다. 대한민국은 고도비만 전염주의보 발령중이라 말하면서 5분안에 알 수 있는 셀프테스트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다이어트 캠프나 식이조절다이어트, 운동, 음식조절이 안된는 이유를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마지막에는 고도비만인을 위한 각 부위별 운동요법을 사진으로 제시하고 운동방법도 자세하게 설명한다. 아울러 QR코드도 있어 휴대폰을 활용하여 언제어디서든지 운동법을 보고 따라할 수 있다.

 

이 책은 고도비만 환자가 시술을 통해 극복할 수 있다고 하기에 한편으로는 희망을 가져보지만 한편으로는 비용으로 부담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그만큼 고도비만이 치유되기 힘이들면 고도비만은 병으로 보고 있다. 생명을 위협하는 반드시 치료되어야 하는 질환임을 강조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