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 건축 예술 쫌 하는 어린이 1
알렉산드라 미지엘린스카.다니엘 미지엘린스키 지음, 이지원 옮김 / 풀빛 / 201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런 집도 있어요?”
이런 집에서 사람이 살 수 있나요?”
이 집에서 살고 싶어요.”

책을 읽으며 하는 말이다.

이 책에는 세계적인 건축가들이 자신의 철학을 담아 작품으로 만든 집들이 담겨져 있다.

세계 곳곳의 서른 다섯가지 특별한 집들을 소개한다. 초승달 집, 아비큐의 바람을 맞은 집, 불어서 만든 집, 커튼으로 벽을 만든 집, 대왕가시 집. 집 이름만 보아도 재미있고 재료가 무엇일까 호기심과 궁금증이 생긴다. 그만큼 건축가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이 담긴 책이다. 집들이 소개될 때만다. 집들을 소개할 때마다 어느 나라 어느 건축가가 무슨 생각으로 이 집을 지었는지, 언제 지었는지, 어떤 재료를 사용했는지, 그 집에는 부엌이나 작업실, 침실이 있는지 아이콘으로 제시하고 있다. 집마다의 장점과 역할이 설명되어 있고 집의 구조와 기능이 그림자료와 함께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가장 관심이 갔던 집은 떼었다 붙였다 하는 집이었다. 이웃을 잘 만나면 좋지만 그렇지 않으면 고민이 많아지기 시작한다. 이웃이 도저히 함께 할 수 없는 사람이라면 집을 떼어 다른 곳으로 이사가면 되기 때문이다. 더구나 공간을 만들기 위해 가구들은 모두 숨겨두었다가 필요할 때 꺼내 쓸 수 있다고 하니 더 관심이 갔다. 또하나 관심이 갔던 집은 늘었다 줄었다 하는 집이다. 여름에는 집이 늘어나고 겨울에는 집이 줄어든다고 한다. 여름에는 햇빛이 들어오게 하고 겨울에는 난방하기 쉽게 하려고 하기 위해서란다.

미래 건축가를 꿈꾸는 어린이나 건축에 관심이 많은 어른이라도 유익하고 즐겁게 볼 수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