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떠날 용기 - 29개국 67개 도시 340일간의 세계여행
이준호 지음 / 알비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 관련 책을 읽으면 내가 가본 곳에 대한 설명이나 사진이 나오면 장소와 만났던 사람, 자연 환경 등이 머리를 스쳐가며 그 장소로 나를 데려간다. 그래서 함께 공감하게 되고 빠져든다. 이 책이 그렇다. 첫 장면 푼돈을 모으고 모아서 갔던 뉴욕의 록펠러센터 꼭대기 전망대. 펼쳐드는 순간부터 빠져들기 시작한다.

이 책은 건축답사로 시작된 저자가 29개국 67개 도시 340일간의 낯설지만 새로운 도시의 여행이야기 책이다. 작가는 세계 곳곳의 다른 사람들의 다양한 삶과 그들의 생각과 자연과의 어우러진 모습을 사진과 함께 작가의 시선에서 마음이 닿는 대로 짧은 글로 엮어낸 책이다. 한편의 시화를 보는 듯하며 공감되는 부분이 많았다. 세계 곳곳의 여행지마다 그곳 사람들만의 삶과 철학의 살아온 삶의 철학이 엮어져 있다.

작가는 여행의 다양한 사진과 생각을 열정’, ‘여유’, ‘믿음으로 나누어 정리하였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곳이 여유였다. ‘지금 이 순간에 머무르고 싶다.’라는 부제가 붙었는데 여행의 최고 목적이 아닐까 싶다.

 

이 책을 보면서 든 생각이다.

나도 이렇게 여행하고 싶다. 여유로우면서도, 생각을 가진 여행

항상 바쁘게 살아가는 나에게 여행은 여유를 가지는 시간이다. 여행을 준비하면서 행복하고, 여행을 다니면서 더 많은 곳을 보기 위해 바쁘면서도 또 다른 삶을 접하면 또 행복해하고, 돌아오면서 아쉬움을 가지지만 또 다른 여행을 준비하며 행복해 한다. 그런데 이 책을 보면서 이제는 여행을 조금 다른 방법으로 계획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까지는 내가 의도했던 여행이라면 이제부터는 그냥 시간과 공간, 그리고 그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은 자연스레 만나보는 여행, 그러면서 공감하고 흡수되어지는 여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