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 치는 곰 김영진 그림책 5
김영진 글.그림 / 길벗어린이 / 2016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가족의 일상을 그림으로 담아내는 김영진 작가의 그림책이다.

재미있으면서 생동감있게 그려진 그림이 그림책을 자꾸 펼쳐보게 한다.

이 책은 미안하고 고맙고 사랑해, 이상한 분실물 보관소, 아빠는 회사에서 내 생각해?,

엄마는 회사에서 내 생각해?에 이은 다섯 번째 그림책이다. 4권이 그랬듯이 이 그림책도 가족 사랑에 대해 깊게 생각하게 되는 그림책이다.

이 그림책은 전업주부인 엄마가 가족이 직장과 학교로 떠난 후 혼자 남아 반복되는 일상 속을 보내면서 마음 속의 바람으로 곰으로 변하게 되고, 가족들이 이해하고 서로 도와가면서 엄마의 마음 속 바람을 이루게 하며 다시 사랑이 넘치는 가족으로 돌아온다는 이야기다.

그렇다. 전업주부는 아침부터 늦은 저녁가지 바쁘다. 미르엄마처럼. 너무나 바쁜 가족들은 더 바쁜 엄마에 대한 이해를 하기 쉽지 않다. 엄마의 바쁜 일상을 보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엄마는 자신을 위한 시간은 없으며 점점 지쳐간다.

무심코 창밖을 보던 엄마, 곰으로 변하고 만다. 엄마 마음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청진기를 대는 할머니의 진단은 피아노를 치게 하는 것. 곰으로 변한 엄마는 피아노를 치게되고 아빠는 피아노 선생님까지 구해주며 엄마를 응원한다. 가족들의 응원으로 연주회에 참석하게 되고 너무 떨려 무대에 서지 못하는 엄마를 두 아들이 꼭 안아준다. 용기를 얻은 엄마는 멋있는 연주를 마치면서 곰에서 엄마로 되돌아온다. 다시 일상으로 돌아와 변함없는 생활이 시작되지만 집안이 훈훈해보인다. 아마도 엄마의 마음 속 바람이 이루어졌기 때문일 것이다.

누구에게나 엄마와 같이 마음 속 바람으로 변화를 가지고 싶을 때가 있다. 주변 사람들의 용기와 격려가, 그리고 이해가 힘을 준다. 서로를 배려하며 이해하고 도와가는 가족의 사랑이 가득 담긴 그림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