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도 말해주지 않는 척추 이야기
도은식 지음 / 스타리치북스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허리가 아파 고생을 한다. 앉아서 하는 직업에 종사하다보니 바쁜 날은 의자에 몇 시간씩 앉아있는 것이 원인이 된다고 의사를 말한다. 아파서 병원에 가면 자꾸 아프게 되면 수술을 해야 한다고 하니 겁도 난다. 주변 사람들은 수술 함부로 하며 안된다고 하니 걱정이 많다.

 

척추 전문의로 30년 살아온 저자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척추 관련 질환으로 고통스러워하는 환자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책이다. 이 책은 5PART로 나누어 척추전문의로 살아온 30여년, 척추건강에 대한 오해와 진실, 의료기관인증제와 척추전문병원, 제대로 알고 빠르게 치료해야 한다. 그리고 우리나라의료가 나아갈 길로 나누어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척추전문의 의사로서 인술을 꿈꾸며 실력은 오랜 경험에서 나온다는 신념을 믿고 경험이 많은 의사가 되기 위해 노력한 점, 척추 건강에 대한 우리의 오해를 조목조목 설명해 주어 척추건강에 대한 진실을 알게 한다. 환자가 의사를 믿어야 하며, 때에 따라 수술도 해야 하고, 대학병원과 전문병원의 차이, 그리고 진통제가 도움이 된다는 점에 대해 설명해 준다. 아울러 척추병원은 국가가 요구하는 자격을 갖춘 전문병원이기에 올바른 병원을 선택해야 하며, 비수술적 치료법에는 한계가 있기에 의사는 환자를 믿어야 한다고 말한다. 의사도 환자들에게 수술해야 한다고 쉽게 말하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허리디스크병, 퇴행성디스크, 척추관협착증, 척추측만증, 척추압박골절, 목디스크, 거북목디스크 등 척추관련 병에 대한 개념, 원인, 증상, 치료법등에 대해 그림과 함께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아울러 치료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가장 좋았던 부분은 매일 10분 척추가 건강해지는 운동요법을 그림과 함께 제시하여 쉽게 따라할 수 있다는 점이다.

책을 받는 즉시 따라해보고 있는데 허리가 무척이나 시원하다. 하루종일 의자에 앉아 일하면서 목도 허리도 아팠는데 운동요법을 복사하여 책상옆에 붙여두고 틈틈이 운동을 하려 한다.

척추건강으로 인해 고생을 하는 사람이 보면 큰 도움이 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