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밥 - 혼자지만 따뜻하고 맛있게
김선주 지음 / 조선앤북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혼자서 밥먹고 혼자서 술마시고 혼자서 여행하면 색안경을 끼고 보는 경우가 있었다. 그래서 나의 여유를 찾기보다 어울려 원하지 않는 여유를 누린적이 많았다. 그런데 이제는 혼자만의 행동이 문제시 되지 않는 개인의 삶을 중시하는 시대가 되었다. 필요할 때 사람들과 어울리지만 나만의 여유를 찾고 싶을 때는 당당하게 혼자만의 시간을 즐길수 있다. 혼자 먹을 수 있도록 꾸면진 식당도 생겨나는 것을 보니 변하긴 변했다.

 

이번에 읽게 된 책도 혼자시대에 딱 맞는 먹거리를 다룬 책이다.

혼자 살다보면 먹거리를 외식에 의존하기 쉽다. 편의점에서 라면이나 김밥, 식당에가 간단한 면요리 등. 혼자라도 혼자만의 품격을 지키며 영양과 맛과 즐거움을 겸한 먹거리가 필요하다. 그런면에서 이 책은 혼자의 품격을 높이고 쉽고 건강이 담겨있는 혼밥 레시피를 담은 책이다.

 

푸드스타일리스트인 저자 김선주가 혼자라도 대충 먹지 않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혼밥족을 위한 따뜻하고 맛있는 한 끼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요리에 서툰 사람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계량법, 기본양념, 색다른 양념&소스, 활용도 높은 허브, 있으면 좋은 조리도구, 소소한 혼밥팁으로 기초를 다지게 하고 면, , 샌드위치와 토스트, 샐러드, 고기요리, 국물요리, 안주와 간식, 반찬과 저장식, 음료와 디저트로 나누어 110가지의 혼밥 레시피로 건강과 요리하는 즐거움을 담았다. 2인용이나 4인용 기준으로 하는 일반 레시피와 달리 1인분의 재료를 소개하며, 요리도 최대한 간단한 방법하다.

 

오늘은 토요일, 110가지 혼밥 레시피 중에서 내가 좋아하는 젓갈을 이용한 젓갈 비빔밥과 사과 프레치 토스트 두 가지 요리에 도전한다. 기대가 된다. 벌써부터 침이 고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