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최신 교대면접 합격의 조건 - 이론 & 실전 정리 3일 만에 완벽 마스터!
김어진.송민호.강경원 지음 / 미디어숲 / 2016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청소년들이 가장 선망하는 직업중의 하나가 교사이다. 특히 여학생들은 초등교사가 되기를 꿈꾼다. 그래서인지 요즘 여학생들 중 많은 수가 교대를 지원한다. 딸도 초등교사가 되길 꿈꾸고 그래서 만난 책이 교대면접 합격의 조건이다.

 

이 책은 수많은 교대 지원자들을 직접 지도한 전문가 3분이 함께 집필한 책이다. 각각 전형분석, 교직시사, 교직인적성의 코너를 맡아 교대지원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확한 입시정보와 그에 따른 지원 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제목 위에 이론&실전 정리 3일 만에 완벽 마스터라는 소제목이 있는데 이 책을 읽어보니 이 소제목이 딱 어울리는 말이다.

교대를 지원할 때 가장 먼저 고민해야 할 일이 교사가 학생들을 어떤 존재를 바라보고 교육을 하느냐 이며, 이는 교육적 자질을 평가하는 것이라고 한다. 교육적 자질은 아동을 지도하는 능력’, ‘아동의 능력을 길러주는 것이기에 교대를 준비하는 학생이라면 내가 교사로서 적합한 사람이지 끊임없이 자문해 보고 준비해야 한다고 한다. 또한 교육의 흐름에 대한 이해도 있어야 한다고 한다. 불변적인 요소도 있지만 전 세계적으로 교육의 변화가 요구되고 있기에 그 변화를 읽을 수 있어야 한다고 저자들은 말한다.

무엇보다 교사가 되기 위해 준비한다면 지원 대학별 전형에 맞는 준비가 가장 도움이 될 것이다. 대학마다 요구하는 것이 다르기에 정확한 이해와 새롭게 추가된 전형을 분석하는 것이 가장 우선되어야하기 때문이다. 그런 의미에서 전국교대의 전형 정보와 기출문제는 준비하는 학생에게는 너무나 귀한 정보이다. 아울러 부록으로 선배 교대생들이 추천하는 도서와 인적성검사, 개별면접, 집단면접의 면접 3종 세트 정보와 조언은 교대지원을 준비하며 실전 감각을 기르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

 

교대를 준비하는 학생이라면 꼭 읽어보아야 할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