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 루비 : 코딩이랑 놀자! 헬로! CT 2
린다 리우카스 지음, 이지선 옮김 / 길벗어린이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교육에 소프트웨어교육이 도입되고 있다. 미래를 살아갈 아이들은 컴퓨터의 세상에서 벗어날 수 없으며 그래서 소프트웨어 교육이 더 중요하다. 그 중에서도 코딩교육은 창의적 사고력과 컴퓨터 사고력을 키울 수 있으며, 아이들에게 흥미를 가지게 할 수 있다.

  

헬로 루비: 코딩이랑 놀자!의 저자는 컴퓨터 사고력을 배우는 지름길은 이야기와 놀이라 생각하였다. 보통 우리가 생각하는 코딩 교육하면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는 것이기에 아이들에게는 어려울 것이라 생각한다. 그런데 이 책은 이야기와 놀이로 코딩을 설명한다. 그래서 구성도 크게 이야기책과 놀이책으로 나누어져 있다. 이야기 책에서는 를 좋아하는 주인공 루비가 보석을 찾으러 떠나는 모험이야기로 루비를 통해 문제해결을 위해 큰 문제를 작게 나누고, 계획을 세우고, 반복해서 무엇인가를 만들어 내는 컴퓨팅 사고력을 배울 수 있다. 놀이책에서는 컴퓨터 과학의 개념과 원리를 친절하게 안내해 주며, 놀이와 창의성을 바탕으로 한 22가지 활동들이 다채롭게 담겨있다. 컴퓨터를 켜지 않고도 직접 손으로 오리고, 붙이고, 그리면서 흥미롭게 과학의 원리를 깨우칠 수 있다.

 

 

이 책은 아이는 어른이 정해 놓은 을 구하기보다는 자신만의 상상력으로 해답을 찾는 다양한 상상력을 키우게 하고 그러한 과정을 거치며 무엇이든 해낼 수 있는 자신감을 가지게 한다.

 

코딩을 배우고 싶은 아이들, 코딩을 알게 해주고 싶은 부모님들, 코딩을 가르쳐주고 싶은 선생님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