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이 선물한 자연치유 80
장석종 지음 / 지식공방 / 2016년 6월
평점 :
절판


건강한 삶을 모두 꿈꾸기에 다이어트도, 운동도 관심을 가지고 하려 한다. 그러나 바쁜 생활 속에 맘 같지 않게 운동도 다이어트도 자꾸 미루게 된다. 몸이 왠지 무거워지고 힘이 든다고 느끼게 될 때야 다시 건강을 생각하게 된다. 이럴 때 자주 보게 되는 것이 건강 TV프로그램이었으며 건강프로그램에서 소개하는 방법을 따라해보기도 한다. 좋다고 하니까. 그러면서 소개되는 방법들이 나에게 도움이 되는 것인지 의문을 갖게 되기도 하면서

 

신이 선물한 자연치유 80은 체질과 푸드테라피 연구가 장석종 박사가 자연치유 실천방법 80가지를 소개한 책이다. 이 책은 크게 우리 삶에 나타나는 80가지 증상들에 대해 대표적인 실천법과 셀프케어를 위한 기본 이론편으로 나누어져 있다. 1부에서는 신이 선물한 자연치유 80을 소개하고 있다. 건강생활법 7가지와 우리에게 나타나는 80가지 병의 원인과 증상, 치료법등을 소개하고 있다. 2부는 생명체 스스로 치유 가능한 시스테 자연치유학, 뇌를 움직인느 5가지 오감 활용법, 음식으로 건강을 증진시키는 자연치유법 푸드테라피, 형상은 통해 체질을 분류하는 방법 형상체질학, 밖의 현상을 통해 안을 바라보는 장상학의 5장으로 구성되어져 있다.

80가지 자연치유법에서는 22번째 여성실천사항 3가지가 가장 인상깊다. 여성은 땅의 대지의 역할을 하기에 음기운이 많고 가정의 중심인 여성은 다이어트를 하면 안된다고 한다. 특히 음식을 먹지 않는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몸속 60조개의 세포에 영양공급이 원만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모든 조직의 영양에 균형이 깨지게 되고 장부의 균형을 깨뜨려 건강에 악영향을 끼친다고 한다. 먹는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는 말이다. 또 인위적인 피임을 하지 말라고 한다. 인위적인 피임수술이나 기구 사용은 물의 기운의 순환을 저해하여 신허요통, 아랫배 비만, 자궁 이상 냉증, 생리불순, 오금 저림증, 종아리 뭉침 등이 유발될 수 있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참지 말라고 하다. 참고 인내하는 삶을 살아야 하는 여자이기에 마음, 정신이 피폐화되면 몸마저 무기력하게 되기에 운동이나 취미생활로 풀어야 한다고 한다. 아무생각없이 했던 행동들에 대해 반성하는 시간이었다. 또한 형상체질학에서 나의 체질을 파악해 볼 수 있었다.

이 책을 통해 체질의 약한 부분을 파악하여 평소 건강관리에 대해 신경써야 하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